[리뷰] 보다 강렬하며 특별한 320마력의 세단 – 어큐라 인테그라 타입 S
혼다의 프리미엄 브랜드, 어큐라는 미국 시장에서 다채로운 차량, 그리고 더욱 날카로운 이미지의 컨셉 모델 등을 연이어 선보이며 ‘새로운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실제 최근의 어큐라는 브랜드 출범 이후 가장 강렬하고 독특한 디자인의 차량들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고 다채로운 고성능 파워트레인을 탑재하며, ‘특별한 매력’을 더욱 선명히 전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흐름 속애 컴팩트한 체격을 가진 고성능 스포츠 세단, 인테그라 타입 S(Acura Integra Type S)’를 공개했다.
320마력을 품은 어큐라의 스포츠 세단, 인테그라 타입 S는 과연 어떤 차량일까?
보다 강렬한 감성을 담은 ‘인테그라 타입 S’
고성능 모델로 개발된 만큼 인테그라 타입 S은 기존의 인테그라대비 더욱 대담하고 스포티한 감성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특히 새롭게 제작된 바디킷, 각종 디자인 요소를 통해 수치적인 변화까지 이뤄냈다.
실제 인테그라 타입 S는 기본 모델 대비 더욱 넓은 전폭을 갖췄을 뿐 아니라, 강렬한 스타일이 돋보이는 바디킷을 통해 고성능 세단의 감성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여기에 검은색 프론트 그릴 및 디테일이 차체와의 선명한 대비를 이룬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기존 모델 대비 공기 흐름을 170% 개선했다. 더불어 여기에 더욱 강력한 성능을 과시하는 파워 유닛을 담았기에 보닛을 새롭게 다듬어 시각적인 매력은 물론, ‘패키징’의 완성도를 높였다.
측면에서도 이러한 모습이 고스란히 이어진다. 인테그라 특유의 날렵한 실루엣 아래 볼륨감이 더해진 펜더 디테일은 물론 새로운 사이드 스커트가 시선을 끈다. 이외에도 19인치 휠, 고성능 스포츠 타이어 등이 더해져 주행 성능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인테그라 타입 S의 디자인 핵심은 바로 후면에 있다. 실제 인테그라 타입 S의 후면에는 립 타입의 스포일러, 스포티한 감성의 바디킷 등이 더해져 고성능 모델의 감성을 드러낸다. 더불어 차체 중앙에 세 개의 머플러 팁이 배치되어 더욱 대담한 이미지, 배기 사운드를 과시한다.
드라이빙에 집중한 공간
인테그라 타입 S는 강렬한 외형과 더불어 드라이빙에 집중한 실내 공간을 마련, 운전자에게 더욱 높은 만족감을 선사한다.
실제 기본적인 구성은 인테그라 일반 사양과 동일하지만 고성능 모델의 감성을 자아내는 여러 디테일, 소재, 연출 등이 시선을 집중시킨다. 더불어 차량, 주행 정보를 보다 명료히 전하는 디지털 클러스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이 더해진다.
이와 함께 타입 S의 성격을 강조하듯, 스티어링 휠과 기어 시프트 패널, 시트 헤드 레스트 등에 타입 S 로고 등을 더해 ‘차량의 존재감’을 보다 명확히 드러내고, 보다 고급스러운 디테일을 더해 차량 가치를 높였다.
이외에도 ELS 스튜디오에서 공급하는 16개의 스피커를 기반으로 한 530W 급 고출력, 고품질 사운드 시스템, 그리고 여러 기능 등이 더해졌다.
주행 성능 강화, 주행의 즐거움에 초점을 맞춘 만큼 인테그라 타입 S은 운전자의 몸을 보다 견고히 고정할 수 있는 스포츠 시트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보다 극한의 영역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보장한다.
인테그라 타입 S의 체급이 그리 넉넉한 편이 아니라 실내 공간의 거주성, 그리고 적재 공간이 넉넉한 편은 아니지만 실용성은 충분히 갖췄으며, 다채로운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시트 폴딩 기능 역시 포함됐다.
320마력의 성능을 자랑하는 인테그라 타입 S
인테그라 타입 S는 그 이름에 걸맞은 우수한 성능의 파워유닛을 탑재했다.
실제 보닛 아래에는 최고 출력 320마력, 그리고 풍부한 토크 및 날카로운 출력 전개의 매력을 선사하는 2.0L VTEC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자리한다. 여기에 보다 즐거운 주행을 약속하는 6단 변속기가 조합되어 주행의 즐거움, 조작의 즐거움을 확실히 드러낸다.
이러한 패키지는 전륜최속에 대한 자신감을 담은 혼다 시빅 타입 R을 기반으로 한 것이다. 인테그라 타입 S은 매력적인 패키징을 바탕으로 더욱 민첩한 움직임은 물론이고, 무대를 가리지 않는 탁월한 주행 성능을 보장한다.
여기에 헬리켈 타입의 LSD 시스템과 수동 변속기를 위한 레브 매칭 기능, 그리고 인테그라 타입 S 전용으로 다듬어진 전용의 서스펜션 시스템 등을 통해 주행 가치를 더했다. 특히 주행 모드의 다양화를 통해 ‘즐거움’을 더한다.
더불어 제동 성능 역시 제대로 다듬었다. 실제 인테그라 타입 S에는 브렘보 사에서 제작한 4 피스톤 사양의 브레이크 시스템이 탑재됐다. 또 브레이크 성능의 지속성을 위해 브레이크 덕트를 구성, 보다 적극적인 브레이크 열 관리를 약속한다.
이와 함께 기능의 매력 역시 확인할 수 있다. 어큐라의 ACE 차체 구조를 통해 기본적인 안전성을 약속할 뿐 아니라 보다 뛰어난 안전을 약속하는 에어백, 그리고 어큐라 워치 및 다채로운 안전 및 편의사양이 탑재된다.
한편 어큐라는 오하이오 주 메리스빌 공장에서 인테그라 타입 S를 생산할 계획이며, 향후 판매 가격 및 상세 사양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모클 김학수 기자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식 판 돈으로 코인투자" 김남국, 불어난 예금 10억은 어디서 났나
- "체감온도 50도니까 외출 금지"...'괴물 폭염'에 실신한 아시아
- '박원순 다큐' 7월 개봉... "2차 가해라며 침묵 강요" 주장
- "아이 옷 바꾸려다"...미국 총기난사로 한인 세 가족 참변
- "하나님이 부활시켜 줄 것"...숨진 남편 일주일 방치한 아내
- "미얀마 군부, 6개월 아이마저 죽였는데… 국제사회는 립서비스만" [인터뷰]
- "대변 치우기 힘들다고 틀어막은건가"...환자 몸속에 기저귀 넣은 요양병원
- '경제·안보' 미래 잡은 尹-기시다, '강제동원' 과거는 놓쳤다
- 조수미 기증 '휠체어 그네'...고철로 처분됐다
- 여학생 4명 하의 벗고 운동하게 한 뒤 촬영까지...30대 태권도 관장 징역 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