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훈 “‘유희열의 스케치북’ 폐지 후 고민 多, 무대 더 소중”(더 시즌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정훈이 '유희열의 스케치북' 폐지 이후 느꼈던 고민들을 털어놨다.
5월 9일 오후 1시 서울 영등포구 KBS 신관공개홀에서는 KBS 예능 프로그램 '더 시즌즈-최정훈의 밤의 공원' 제작발표회가 진행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글 이하나 기자/사진 이재하 기자]
최정훈이 ‘유희열의 스케치북’ 폐지 이후 느꼈던 고민들을 털어놨다.
5월 9일 오후 1시 서울 영등포구 KBS 신관공개홀에서는 KBS 예능 프로그램 ‘더 시즌즈-최정훈의 밤의 공원’ 제작발표회가 진행 됐다.
총 네 개의 시즌으로 네 명의 MC들이 나서는 ‘더 시즌즈’에서 최정훈은 초대 MC 박재범에 이어 ‘밤의 공원’이라는 제목으로 두 번째 시즌 MC로 나선다.
이날 최정훈은 신인, 인디 뮤지션 등을 소개하는 장이었던 ‘유희열의 스케치북’ 폐지 이후 느꼈던 고민을 털어놨다.
최정훈은 “‘유희열의 스케치북’이 폐지되고 나서 뮤지션 친구들과 얘기를 많이 했다. 특히 나같은 밴드나 인디 뮤지션들은 신곡이 나오면 이제 어디서 홍보를 해야할지 걱정을 많이 했다”라며 “이후 시즌제로 다시 시작했다. 음악 시장이 혼란스럽고 차트가 무의미할 수 있지만 그렇기 때문에 음악하는 아티스트들에게는 이 무대가 더 소중하다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멜로망스 정동환도 “프로그램에서 밴드 마스터를 맡으면서 라이브와 뮤지션이 함께하는 건 거의 없다. 우리 밴드가 함께하면서 생 음악을 함께 했을 때 내는 아름다움은 이곳에서 찾을 수 있다”라며 “처음 이 무대에 올랐을 때 '뮤지션으로서 무대 위에 오르기 위해 열심히 공부했다'라고 생각했다. 후배들에게도 시험을 보는 자리가 된 거 같다”라고 답했다.
한편 KBS 2TV 뮤직 토크쇼 ‘더 시즌즈-최정훈의 밤의 공원’은 5월 14일 밤 10시 55분 첫 방송 된다.
뉴스엔 이하나 bliss21@ / 이재하 rush@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영미, 美 원정출산 논란 입 열었다 “뱃속 아기에게 군대 문제라니”
- “나 경리 아냐” 한영♥박군, 집 공동 명의+통장 부부싸움→다이아 반지 화해 (동상이몽2)[어제T
- 박수홍♥김다예, 첫 부부싸움…뚜껑 논쟁에 “내 말 맞다” 고집 (조선의 사랑꾼)
- 이봉원, 7번 사업실패+7억 빚 갚고 대박 “♥박미선 도움 안 받아” (동상이몽2)
- 선우은숙♥유영재, 결혼 8개월만 눈물 “원래대로 돌아가고 싶어” (동치미)
- ‘투병·사업중단’ 박지연 “얼굴 상태 안 좋아 남편 이수근 뒤에 숨기”
- 유재석도 쫀쫀 치사할 때가…카드 지갑 닫자 하하 급당황(놀뭐)[결정적장면]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 전후 몸매 공개 “악착 같이 관리”
- 소녀시대 효연, 발리 비키니 자태‥9㎏ 감량하고도 볼륨감은 여전
- 서정희, 전남편 故서세원 폭행에 “사랑해 한 행동이라 믿었다”(금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