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시도교육청 최초 6년 연속 청렴계약 우수기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교육청이 6년 연속 청렴한 계약을 체결한 교육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시교육청은 계약의 투명성과 청렴성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전국 시·도교육청 가운데 최초로 6년 연속 '학교장터(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지난해 학교장터 청렴계약 시·도교육청 부문에서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학교장터 통한 계약 투명·청렴성 높인 공로
학교장터는 행정안전부에서 지정·고시한 전자조달시스템으로 한국교직원공제회에서 운영한다. 공제회는 매년 학교장터를 적극 활용해 전자조달 거래 정착과 청렴계약에 기여한 교육기관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지난해 학교장터 청렴계약 시·도교육청 부문에서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해운대교육지원청은 교육지원청 부문에서, 부산공업고등학교와 부산체육고등학교는 학교 부문에서 각각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김칠태 시교육청 재정과장은 “시교육청의 6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은 계약의 투명성과 청렴성을 높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청렴하고 투명한 계약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미화, 연예계 계모임 계주가 거액 들고 도주…혜은이도 피해(같이 삽시다)
- 제니, 한정판 언더웨어 자태…글로벌 핫스타 답네 [화보]
- 심형탁♥사야, 데이트 중 눈물바다 “나 좀 살려주세요”(조선의 사랑꾼)[TV종합]
- 문상훈, 생일날 깜짝 발표…5월 말 비연예인과 결혼[전문]
- 경찰 찾은 고두심 “보이스피싱 당할 뻔했다”(고두심이 좋아서)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전현무, 절친 아나운서 인성 폭로 “꼰대 뒷담화하더니” (사당귀)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