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스타트업 보육프로그램 `넥스트원 7기`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은행은 다음달 7일까지 스타트업 보육프로그램 'KDB 넥스트원(NextONE) 7기'에 대한 지원을 접수한다고 9일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넥스트라운드 온라인플랫폼을 통해 지원등록이 가능하다.
KDB 넥스트원은 2020년 출범 이후 6기에 걸쳐 90개 스타트업을 보육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보육기업들에 대한 직접투자 규모를 지속 확대하고 KDB의 각 벤처플랫폼 및 글로벌 네트워크와 연계한 종합적 지원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업은행은 다음달 7일까지 스타트업 보육프로그램 'KDB 넥스트원(NextONE) 7기'에 대한 지원을 접수한다고 9일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넥스트라운드 온라인플랫폼을 통해 지원등록이 가능하다. 국가 주력 육성산업인 12대 국가전략기술 분야 스타트업은 선발 시 우대한다.
산은은 선발된 기업에게 마포 프론트원 사무공간 지원뿐만 아니라 맞춤형 멘토링, 기업설명회(IR) 컨설팅, 사업연계, 데모데이 등 실질적 성장을 위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KDB 넥스트원은 2020년 출범 이후 6기에 걸쳐 90개 스타트업을 보육했다. 특히 1~5기 75개사 중 35개사는 보육기간 중 총 438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또한 산은은 넥스트원 참여기업에 대하여 2021년 4건, 지난해 3건의 직접투자를 수행했으며, 올해는 직·간접투자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보육기업들에 대한 직접투자 규모를 지속 확대하고 KDB의 각 벤처플랫폼 및 글로벌 네트워크와 연계한 종합적 지원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강길홍기자 sliz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영미, 美원정출산 논란에…"딱콩 이제 8개월, 벌써 군대 얘기라니"
- 아들 옷 바꾸려다가…`美 총기참변` 변호사·의사 한인가족
- 남편시신 1주일간 집안에 방치한 여성…"하나님이 부활시켜 줄 것"
- ‘재단 운영’이라던 文 평산책방, 영수증엔 ‘대표자 문재인’…김경율 직격탄
- "문재인 `혼밥`은 중국 서민 다가가기 위해 기획된 것"...박수현 전 수석 주장
- 이재명 `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바빠진 비명계… 12월 1일 김부겸 초청 특강
- 유상임 장관 "장관직 걸고 건강한 기술사업화 생태계 만들 것"… "트럼프 2기와 빨리 만나야"
- 내년 `APEC CEO 서밋 의장` 최태원 "에너지 사업서 미래 해결 지식 얻어"
- 트럼프 2기 앞둔 美中 정상회담…시진핑 "디커플링 해법아냐"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