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그로스해킹 조직 활용 고객서비스 개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증권은 사내 그로스해킹 조직을 통해 'KB 마블(M-able)' 앱 이용 데이터의 주기적인 분석작업 등사용자환경(UI/UX) 개선, 콘텐츠 구성변경, 프로세스 간소화 등 다양한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그로스해킹 조직은 종합자산관리계좌(CMA) 고객들을 위해 'KB 마블' 총자산현황 화면에서 'MY CMA' 화면으로 바로 이동, 계좌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리뉴얼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증권은 사내 그로스해킹 조직을 통해 'KB 마블(M-able)' 앱 이용 데이터의 주기적인 분석작업 등사용자환경(UI/UX) 개선, 콘텐츠 구성변경, 프로세스 간소화 등 다양한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그로스해킹(Growth Hacking) '이란 해킹하듯 고객의 취향을 파악하고 상품과 서비스 개선사항을 계속 점검, 즉각 반영하는 방식의 온라인 마케팅의 기법을 말한다.
KB증권은 비대면 시장에서의 경쟁력 제고와 고객중심의 금융투자플랫폼 경쟁력 확보를 위해 작년 7월 조직개편을 실시하여 그로스해킹 조직을 신설했다.
그로스해킹 조직은 종합자산관리계좌(CMA) 고객들을 위해 'KB 마블' 총자산현황 화면에서 'MY CMA' 화면으로 바로 이동, 계좌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리뉴얼했다. 소수점 매매 거래시 접근이 용이하도록 '마블'에서 '마블 mini'로 연결하는 경로를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그로스해킹 조직에서는 NPS(순추천고객지수), CSAT(고객만족도점수), CES(고객노력지수) 지표 등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분석할 예정이다. 하우성 KB증권 플랫폼총괄본부장은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확대하고 고객층의 범위를 넓힐 수 있는 방안을 이끌어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윤희기자 stel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영미, 美원정출산 논란에…"딱콩 이제 8개월, 벌써 군대 얘기라니"
- 아들 옷 바꾸려다가…`美 총기참변` 변호사·의사 한인가족
- 남편시신 1주일간 집안에 방치한 여성…"하나님이 부활시켜 줄 것"
- ‘재단 운영’이라던 文 평산책방, 영수증엔 ‘대표자 문재인’…김경율 직격탄
- "문재인 `혼밥`은 중국 서민 다가가기 위해 기획된 것"...박수현 전 수석 주장
- 이재명 `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바빠진 비명계… 12월 1일 김부겸 초청 특강
- 유상임 장관 "장관직 걸고 건강한 기술사업화 생태계 만들 것"… "트럼프 2기와 빨리 만나야"
- 내년 `APEC CEO 서밋 의장` 최태원 "에너지 사업서 미래 해결 지식 얻어"
- 트럼프 2기 앞둔 美中 정상회담…시진핑 "디커플링 해법아냐"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