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 기록만 보니 텐 하흐 위에 솔샤르, 세월에 놀란 반응 "사과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릭 텐 하흐 감독 위에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이 있다.
올 시즌 맨유의 지휘봉을 잡은 텐 하흐 감독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9패째를 당했다.
하지만 온전히 치른 두 시즌의 성적은 텐 하흐 감독보다 훌륭했다.
텐 하흐 감독은 첫 시즌 맨유를 리그컵 우승으로 견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성원 기자]에릭 텐 하흐 감독 위에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이 있다.
올 시즌 맨유의 지휘봉을 잡은 텐 하흐 감독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9패째를 당했다. 맨유는 8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런던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023시즌 EPL 35라운드 웨스트햄과의 원정경기에서 0대1로 패했다.
4위를 유지한 맨유는 19승6무9패(승점 63)를 기록했다. 한데 솔샤르 시절보다 더 나쁜 성적이라 화제다.
맨유 레전드인 솔샤르 감독은 2018년 12월 맨유 지휘봉을 잡았다. 그러나 그는 2021년 11월 성적 부진으로 도중하차 했다.
하지만 온전히 치른 두 시즌의 성적은 텐 하흐 감독보다 훌륭했다. 솔샤르 감독은 2019~2020시즌 8패(18승12무), 2020~2021시즌에는 6패에 불과하다. 당시 맨유는 각각 3위와 2위를 기록했다. 2021~2022시즌 EPL에서 12경기를 지휘한 그는 5패를 당한 후 경질됐다.
온도 차는 있다. 텐 하흐 감독은 첫 시즌 맨유를 리그컵 우승으로 견인했다. FA컵 결승에도 올라있다.
반면 솔샤르 감독은 무관이었다. 2021년 유로파리그 결승에 올랐지만 트로피를 들어올리지 못했다.
팬들도 잊혀진 세월에 놀랍다는 반응이다. SNS도 뜨겁다. 팬들은 '솔샤르에게 사과해야 한다. 그는 이렇게 나쁜 적이 없었다. 이제부터 공식적으로 텐 하흐는 아웃이다', '텐 하흐가 부족하다. 솔샤르가 더 나은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텐 하흐와 솔샤르의 유일한 차이점은 카세미루가 있고, 없고다', '텐 하흐는 사기꾼이다. 유일한 차이는 리그컵 우승 뿐이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솔샤르 감독은 3위와 2위를 차지한 두 시즌 승률은 51.31%였다. 반면 텐 하흐 감독의 승률은 55%다.
또 텐 하흐 감독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정리하는 등 강력한 카리스마를 앞세워 단 6개월 만에 맨유의 개혁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무게감은 솔샤르 감독과는 분명 다르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C이슈]'미스코리아' 서울 후보에 '프듀101' 출신이? "이것은 재능인가 유전인가"
- 남편 강권으로 '지적 징애' 판정 받은 아내, "나를 굳이 왜? 남편이 원망스럽다"('결혼지옥')
- [SC이슈]김소연, ♥이상우 보일러 가스라이팅 논란 해명…"건강 챙겨주는 남편"
- 경리, KTX 쓰레기통에 'C사 명품 지갑' 버렸다…역대급 실수에 ‘멘붕’ ('경리간길')
- '최현석 셰프 딸' 최연수, '아몬드 10알'로 하루 버틴 '극강' 다이어트 덕? 민소매 원피스로 늘씬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