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아티스트' 미드낫, 이번엔 여자 목소리…
김진석 기자 2023. 5. 9. 12:31
하이브 신규 아티스트 미드낫(MIDNATT) 디지털 싱글 '마스커레이드(Masquerade)' 뮤직비디오 스토리와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영상이 공개됐다.
9일 0시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미드낫 '마스커레이드' 뮤직비디오 무드 필름(MIDNATT 'Masquerade' MV Mood film)'이 업로드, 각각 '슬로프(Slope)' '스테이지(Stage)' '어비스(Abyss)'로 각각 명명된 총 세 가지 버전이다.
여기에는 코딩어와 '아티언스(예술과 과학의 합성어)'의 심미적 감성이 묻어나는 장면이 유기적으로 담겼다. 이 때문에 그 안에 숨겨진 메시지가 무엇인지 글로벌 음악팬들 사이에서 다양한 추측이 나오고 있다.
하이브 측은 '이 세 버전의 '마스커레이드' 뮤직비디오 무드 필름은 각각 '그리움' '각성' '희망'이라는 주제를 내포하고 있다. 이는 아티스트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 무드 필름에는 남성뿐 아닌 여성 목소리가 처음 등장해 미드낫의 정체를 둘러싼 글로벌 음악팬들 궁금증을 키웠다. 앞선 티징 콘텐츠 중 후렴구 음원 일부와 다국어 버전 메들리 트랙에는 남성 보컬만 포함됐다.
팬들은 미드낫이 빅히트 뮤직과 하이브 IM 협업으로 탄생한 점, 뛰어난 가창력의 아티스트인 점을 근거로 특정 가수를 지목했다. 하지만 이번 여성 목소리의 존재로 다시 한 번 즐거운 상상에 빠졌다.
15일 오후 1시 (한국시간) 발표된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JTBC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법무부 "론스타 중재판정부, 배상금 6억원 줄여 통지"
- 전세사기도 억울한데…생활고 겪던 피해자 등친 보이스피싱
- 국내에 애플카드 애플통장?…한은 "단기간내 진출 어려울 듯"
- "잘 치워봐, 신고해봐"…금연 요청하자 커피잔 던지며 행패
- "결혼정보회사 소개로 만난 남편, 알고보니 두 번째 결혼이었습니다" (신유진 변호사)|상클 상
- [단독] 명태균 "국가산단 필요하다고 하라…사모한테 부탁하기 위한 것"
- 투표함에 잇단 방화 '충격'…미 대선 앞두고 벌어지는 일 | JTBC 뉴스
- 기아의 완벽한 '결말'…우승에 취한 밤, 감독도 '삐끼삐끼' | JTBC 뉴스
- "마음 아파도 매년 올 거예요"…참사 현장 찾은 추모객들 | JTBC 뉴스
- 뉴스에서만 보던 일이…금 20돈 발견한 경비원이 한 행동 | JTBC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