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터뷰]에이디야가 에이디야를 소개합니다
팀에서 맡은 역할, MBTI, 본인을 표현하는 캐릭터까지
CBS노컷뉴스는 지난달 서울 마포구 스타팅하우스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에이디야를 인터뷰했다. MBTI부터 아이돌이라는 꿈을 꾸게 된 계기, 자신을 표현하는 캐릭터 등 여러 이야기를 두루 들을 수 있었다.
다음은 일문일답.
▶ 팀에서 맡고 있는 포지션이 무엇인가요.
승채 : 리드댄서와 막내를 맡고 있는 18살 승채입니다.
채은 : 메인 댄서를 맡은 19살 채은입니다.
세나 : 메인 댄서와 랩, 리드보컬을 맡은 19살 세나입니다.
서원 : 저는 서브보컬인 20살 서원입니다.
연수 : 리더와 리드보컬을 담당하고 있는 연수입니다. 03년생입니다!
▶ 본인과 어울리는 캐릭터를 각각 꼽았던데 설명 부탁드려요.
채은 : 저는 마리 고양이였는데요. 그 이유는 사실 멤버분들이 되게 마리 고양이를 닮았다고 자주 해 줬어요. 저는 마리 고양이를 몰랐던 상태였는데 사진을 보니까 뭔가 되게 닮은꼴이더라고요.
세나 : 저는 짱구입니다. 외적인 부분은 아니지만 (웃음) 성격이 짱구 같아서요! 장난이 많은! 엉뚱하고 재밌고 활기찬 스타일입니다.
승채 : 고양이의 승채입니다! 제가 듣기로는 고양이가 가끔 이상한 행동을 하거나 엉뚱한 행동을 한다고 해요. 주변 사람들이 '너 이럴 때 보면 고양이 같다'라고 자주 해요.
서원 : 감자도리라는 캐릭터가 있는데 사실 제 별명이 회사 내에서 감자라서… 어… 제가 주간 평가를 볼 때 혼자 거울을 보면서 머리를 묶었다가 푸르고 평가받았어요. 같이 봐주시던 직원분께서 서원이 머리 풀고 했냐, 머리를 묶었더니 감자 같다고 해서 그때 이후로… (감자가 됐어요)
연수 : 뽀로로와 루피입니다. 제가 닮은 캐릭터가 정말 많아요. 수달이라고도 소개했었고요. (웃음) 특히 뽀로로와 루피는 주변에서 많이 들었던 캐릭터인데 저희 엄마도 듣고 엄청 웃으실 정도로 인정하는 것 같아요! 그중 루피는 사실 저도 닮았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쿠키를 굽는 취미, 생김새 등이 닮았다고 생각합니다.
▶ 아이돌이 되겠다는 꿈을 꾸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참고 : 님이나 선배님이라는 표현은 모두 뺐다)
연수 : 어릴 때부터 친언니를 따라 하는 것을 참 좋아했어요. 언니가 춤을 배우면 저도 따라 배우러 가고, 언니가 가수에 관심이 생겨 오디션을 보러 가면 저도 따라가고. 이렇게 함께하다 보니 저도 진지하게 마음을 잡았고 열심히 노력해서 이 자리까지 왔습니다!
채은 : 7살 때 만화를 보는 걸 되게 좋아했는데 TV 채널 돌리다가 어떤 되게 예쁜 캐릭터가 무대 하고 있는 거예요. 일본 애니메이션 만화 '아이엠 스타'라고 아이돌 학교에 입학해서 졸업하면 데뷔하는 내용이었어요. 그걸 보면서 만화 주인공처럼 되고 싶다, 하고 어린 마음을 키웠죠. 춤추는 걸 엄청 좋아해서 어린이집 장기 자랑도 나갔어요. 초1 때 학예회에서 소녀시대 노래도 했고요.
세나 : 제가 졸업이었거든요. 유치원 졸업이었는데 그 장기 자랑 반별로 춤을 준비할 때, 소녀시대 '훗'을 췄어요. 무슨 옷을 입었는지도 다 기억나요. (웃음)
승채 : 저는 빅뱅의 대성을 좋아했다고 해요. 부모님께서 얘기해주시기로는요. TV 앞에서 엄청 환호를 했다고 하셔서요. 아마 유치원 때부터 음악에 관심이 있었던 것 같아요. 중1 때 댄스 학원에 다녔어요. 취미로 시작했는데 중2 때 학원 오디션 반에 들어가게 됐죠.
서원 : 제가 부모님께 듣기로는 (웃음) 걸어 다니기 시작했을 무렵이 원더걸스 노래가 한창 흥했을 때라서 그 노래를 틀면 엉덩이를 흔들면서 춤을 췄다고 했어요. 근데 부모님께서 공부를 되게 중요시하셔서 고2 때까지 학업에 매진했어요. 아리아나 그란데 콘서트 영상을 우연히 보게 됐고 꼭 무대에 서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때 부모님을 설득해서 오디션 학원에 들어가 연습생이 됐어요. 학교 행사가 있으면 꾸준히 참석하고, 스트레스받으면 거울도 없는 방에서 5시간씩 춤을 춘 적도 있어요. 부모님이 '네가 언젠가는 이럴 줄 알았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정말로 안 하면 후회할 것 같다고 했고, '그럼 한번 해 봐라. 믿어보겠다' 해서 시작하게 됐어요.
▶ MBTI는 어떻게 되나요.
연수 : ISTJ
서원 : INFJ
세나 : ISTP
채은 : ISFP
승채 : INFP
▶ 아직 에이디야를 모르는 분들을 위해 멤버가 다른 멤버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자랑을 해 봅시다. 리더 연수씨는 모든 멤버를 소개하는 것으로 해요.
연수 : 먼저 승채는 저희 팀의 막내임에도 불구하고 성숙한 매력을 지니고 있어요! 시크해 보이기도 하지만 가끔 엉뚱한 행동을 해서 막내답게 귀여움을 받고 있고요! 또 독특한 춤선을 갖고 있어서 무대에서 눈길이 계속 갈 거예요! 다음 채은이는 보시는 것처럼 정말 큰 키와 예쁜 외모를 갖고 있어요! 무대에서 춤을 출 때도 표정도 잘 표현하고 있고, 자신만의 특유의 분위기가 있거든요. 근데 예쁜 외모와는 또 다른 구수한..? ㅎㅎ 면모가 있어서 반전 매력을 볼 수 있습니다.
세나는 작고 아담한 체구인데 정말 파워풀한 춤을 잘 춰요! 그래서 보는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어요! 그리고 랩과 작사, 작곡 보컬 등 다 잘할 수 있는 친구입니다. 또 세나가 화장을 지우면 잘생겨서.. ㅎㅎ 팀에서 '잘생쁨'을 담당하고 있어요! 서원이는 청순하고 단아한 외모를 지니고 있는데 가끔 엉뚱한 말과 몸 개그로 멤버들을 웃겨주는 거 같아요! 정말 팀에서 분위기 메이커, 재롱둥이 딱 이 두 단어로 서원이를 표현할 수 있을 거 같네요.
서원 : 제가 생각하는 저희 연수 언니는 엄마 같아요. 연수 언니가 굉장히 진짜 언제나 차분하고 되게 멤버들을 잘 챙겨주고 되게 좀 뭔가 믿음직한 언니라서 되게 많이 의지를 하게 돼요. 아무리 저희가 동생이라지만 나이 차이가 얼마 안 나는데도 리더로서 부담감이 클 텐데 저희들한테 티 내지 않고 리더로서 맏언니로서 역할 해 주는 거 같아서 늘 고마운 마음이 커요.
세나 : 서원 언니는 (웃음) 제가 좀 낯간지러운 말해보겠습니다! 서원 언니는 청순한 얼굴이 장점이고요. 그리고 또 그에 이런 청순한 이미지와 상반되게 굉장히 활발한 성격입니다. 차분할 때가 있는데 그때가 뭔가 진지하게 얘기를 들어주거나 할 때는 굉장히 차분해지고 공감도 잘해줘요. 승채는 사실상 저희 팀의 막내인데 막내라면 어리광 부릴 것 같지만 언니 같은 성숙함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채은 : 우선 세나는 메인 댄서여서 춤을 정말 잘 추지만 랩을 잘하고 작사 작곡을 할 수 있어서 곡 쓰는 것도 따로 연습하고 있어요. 또 사실 인상은 되게 제 기준에서는 약간 차가운 느낌이었는데 알고 보니까 따뜻하고 마음이 엄청 여린 친구더라고요. (웃음) 그렇습니다!
승채 : 채은 언니는 일단 저희 팀 최장신인데요. 팔다리가 길어서 춤출 때 시원시원하고 채은 언니밖에 안 보일 정도로 엄청 뚜렷해요. 보이는 이미지와는 다르게 털털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제가 아주 많이 아끼는 언니입니다. <끝>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eyesonyou@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EN:터뷰]'오늘 데뷔' 에이디야 "어디서도 보지 못한 신선함"
- [현장EN:]"높이 점프해 보자"…'5인조' 원어스의 비장한 컴백
- [현장EN:]에스파는 "두렵지 않아요"
- [현장EN:]사랑받은 비투비 곡 매력 모두 모은 '나의 바람'
- [현장EN:]'전과자' 구독자 50만 달성…이창섭 '재입대' 약속은?
- [현장EN:]로살리아 유사성 의혹…르세라핌의 답 "저희 고유 창작물"
- [현장EN:]르세라핌, 편견·평가 눈치 보지 않고 '나답게'
- 오메가엑스, 스파이어엔터와 전속계약 해지 "모든 분쟁 종결"
- 트라이비, 데뷔 첫 美 투어…6월 6일부터 17개 도시 돈다
- 입대 앞둔 카이, 5월 9일 무료 팬 미팅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