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분기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규모 2조 ‘신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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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1분기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매출 규모가 15억5000만달러(한화 약 2조원)로 집계됐다.
데이터에이아이측은 "국내 게임 앱 소비자 지출이 이번 분기 신기록을 세울 수 있었던 배경에는 기존 리니지 3대장이 상위권에서 굳건한 위치를 고수한 것에 더해 신작 게임들이 상위권 차트에 안착한 것이 큰 몫을 했다"라며 "지난 하반기 출시한 시프트업의 '승리의 여신: 니케', 넥슨게임즈의 '히트2' 등의 신작이 국내에서 꾸준히 인기몰이를 하며 타 인기작들과 함께 모바일 시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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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일 시장조사업체 data.ai(데이터에이아이, 구 앱애니)는 ‘2023년 1분기 모바일게임 결산’ 리포트를 발표하고 이같이 밝혔다.
데이터에이아이에 따르면 지난 1분기에 국내 모바일게임 다운로드 건수는 1억4000만건, 소비자 지출은 15억5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지출 규모는 사상 최대치다.
데이터에이아이측은 “국내 게임 앱 소비자 지출이 이번 분기 신기록을 세울 수 있었던 배경에는 기존 리니지 3대장이 상위권에서 굳건한 위치를 고수한 것에 더해 신작 게임들이 상위권 차트에 안착한 것이 큰 몫을 했다”라며 “지난 하반기 출시한 시프트업의 ‘승리의 여신: 니케’, 넥슨게임즈의 ‘히트2’ 등의 신작이 국내에서 꾸준히 인기몰이를 하며 타 인기작들과 함께 모바일 시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전세계 모바일 앱 시장도 성장세를 보였다. 비게임 앱과 게임 앱 통합 339억 달러(한화 약 45조원)의 소비자 지출을 달성해 신기록을 경신했다. 게임 앱은 약 210억 달러(28조원)로 전체 모바일 앱의 약 60%의 비중을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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