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 흥행' 이상용 감독 "'범죄도시2' 흥행? 운이 잘 맞아 떨어져…시즌3 부담 느껴" ('범죄도시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상용 감독이 '범죄도시3' 개봉을 앞둔 소감을 전했다.
이상용 감독은 9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열린 영화 '범죄도시3' 제작보고회에서 "'범죄도시2' 흥행은 개봉 당시 우연치 않게 운이 잘 맞았던 거 같다"라고 했다.
오는 31일 개봉하는 영화 '범죄도시3'는 대체불가 괴물형사 마석도가 서울 광수대로 이동 후, 신종 마약 범죄 사건의 배후와 마약 사건에 연루된 또 다른 빌런을 잡기 위해 펼치는 통쾌한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작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이상용 감독이 '범죄도시3' 개봉을 앞둔 소감을 전했다.
이상용 감독은 9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열린 영화 '범죄도시3' 제작보고회에서 "'범죄도시2' 흥행은 개봉 당시 우연치 않게 운이 잘 맞았던 거 같다"라고 했다.
오는 31일 개봉하는 영화 '범죄도시3'는 대체불가 괴물형사 마석도가 서울 광수대로 이동 후, 신종 마약 범죄 사건의 배후와 마약 사건에 연루된 또 다른 빌런을 잡기 위해 펼치는 통쾌한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작품이다. 팬데믹 이후 최초로 천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범죄도시2'의 후속편이다.
시즌3에서는 서울 광역수사대로 이동 후, 지역도 국경도 제한 없이 나쁜 놈들을 잡기 위해 나선 마석도의 활약이 펼쳐질 예정이다. '범죄도시2'에 이어 연출을 맡은 이 감독은 "원래 마동석 배우가 '범죄도시' 시리즈 여러 편을 계획했고, 저와 함께 시즌2에 이어 시즌3를 어떤 소재를 하는 게 좋을지 논의를 했다. '기존에 우리가 가지고 있던 걸 과감하게 바꿔보자'는 의도로 작업했다"고 밝혔다.
이어 시즌2 흥행 비결에 대해 "우연치 않게 운이 잘 맞았던 것 같다"며 "저희가 예상을 하고 개봉일을 잡은 게 아니었다. 때마침 팬데믹이 완화되고 있었고, 마동석 배우의 '이터널스' 출연, 손석구 배우의 영향도 있었을 것이다. 시기상 '관객들에 필요한 영화가 아니었나'라고 느낀다. 시즌3를 만들면서 부담이 많이 됐는데, 촬영 과정을 돌이켜보니 시즌2 때만큼은 힘들지 않았다. 배우들과 액션, 새로운 이야기, 구조에 더 집중해서 관객들의 발걸음이 극장으로 향하게끔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작품에 쏟은 열정을 고백했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C이슈]'미스코리아' 서울 후보에 '프듀101' 출신이? "이것은 재능인가 유전인가"
- 남편 강권으로 '지적 징애' 판정 받은 아내, "나를 굳이 왜? 남편이 원망스럽다"('결혼지옥')
- [SC이슈]김소연, ♥이상우 보일러 가스라이팅 논란 해명…"건강 챙겨주는 남편"
- 경리, KTX 쓰레기통에 'C사 명품 지갑' 버렸다…역대급 실수에 ‘멘붕’ ('경리간길')
- '최현석 셰프 딸' 최연수, '아몬드 10알'로 하루 버틴 '극강' 다이어트 덕? 민소매 원피스로 늘씬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