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3초 만에 놀이기구 와르르…회전기구 붕괴에 어린이 수십명 추락한 러시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러시아의 한 놀이공원에서 놀이기구가 붕괴해 탑승객들이 추락하는 끔찍한 사고가 발생했다.
8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이 사고는 현지시간으로 지난 6일 러시아 서남부 오렌부르크의 한 놀이공원에서 발생했다.
시 당국은 이번 사고는 놀이기구 오작동에 의해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
중앙 회전축이 내려앉으면서 기구 탑승객 대다수가 부상을 피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러시아의 한 놀이공원에서 놀이기구가 붕괴해 탑승객들이 추락하는 끔찍한 사고가 발생했다.
8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이 사고는 현지시간으로 지난 6일 러시아 서남부 오렌부르크의 한 놀이공원에서 발생했다.
러시아 내무부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사고로 어린이 12명을 포함해 20명이 다친 것으로 알려졌다. 이가운데 10세 어린이 1명을 포함해 3명은 중상을 입고 위중한 상태다.
언론에 공개된 현장 영상엔 참사 현상의 아비규환이 고스란히 담겼다.
놀이기구가 음악 소리와 함께 회전하며 회전판이 점차 위로 올라가자 기구에 탄 어린이들은 환호성을 지른다. 환호성이 비명으로 바뀌는 데 걸린 시간은 3초. 회전판이 굉음을 내며 아래로 추락하면서 탑승객을 태운 의자도 함께 떨어졌다.
시 당국은 이번 사고는 놀이기구 오작동에 의해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 중앙 회전축이 내려앉으면서 기구 탑승객 대다수가 부상을 피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당국은 오렌부르크 내 모든 놀이기구에 대한 안전정밀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러시아 연방수사위원회는 해당 기구를 관리하는 2개 회사를 수색하고 있다. 또 이들 회사 대표를 체포해 정확한 사고 발생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다.
kace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가인, 어버이날 통 큰 효도…엄마한테 벤츠 선물
- 조국 다큐 뒤이어 故박원순 다큐…“그런 일 없었다” “피해자는 비서실 자부심 느껴”
- 50세 고소영, 20대도 부러울 핑크빛 자태…이탈리아 명품 도자기 홍보대사 발탁
- 김남국 “한창 폭락일때 매도, 전세금 6억으로 주식→코인 투자”
- 이봉원, 미모의 딸 공개…"나 같은 남자 만났으면"
- 짧은 원피스에 무릎 꿇은 중국 女승무원 ‘응대논란’…30분간 무슨 일
- 文 “조국과 소주 한잔하고 싶다” 조국 "감사…송구스럽다”
- [영상] 차도로 굴러가는 유모차…간발의 차로 구해낸 남성
- ‘美 원정출산’ 논란 안영미 “벌써 군대 문제까지…너무 먼 이야기”
- "박은빈, 품격 갖추라" 논란 김갑수, 결국 사과 "수상 소감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