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어르신, B tv에서 고전영화 보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브로드밴드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ESG 경영 활동 일환으로 서울 종로 허리우드극장과 제휴를 맺고 노인 행복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측은 허리우드극장에서 상영 중인 고전영화를 SK브로드밴드 B tv 해피시니어 내 '추억을 파는 극장' 메뉴에서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윤상은 기자)SK브로드밴드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ESG 경영 활동 일환으로 서울 종로 허리우드극장과 제휴를 맺고 노인 행복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측은 허리우드극장에서 상영 중인 고전영화를 SK브로드밴드 B tv 해피시니어 내 '추억을 파는 극장' 메뉴에서도 제공한다. '보리수', '길은 멀어도 마음만은', '마야' 등 노인에게 인기 높은 수십 편의 해외 명작영화를 일반 영화보다 2배 이상 큰 자막으로 제공한다.
또한 오는 18일까지 B tv 해피시니어에서 OCEAN 시니어 월정액 상품에 가입하면 스타벅스 할인권과 허리우드극장 명작영화 무료 관람권·매점 할인권을 지원한다.
매주 월요일 오전에는 허리우드극장 내 '낭만극장'에서 노인 참여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전문강사가 음성인식으로 작동하는 B tv 인공지능(AI) 셋톱박스와 리모컨 사용법을 교육하고 극장 무대에서 실제로 체험하는 교육과정을 올해 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허리우드극장 매점 키오스크에는 디지털 코치 2명을 배치해 노인들이 실제로 메뉴 주문을 해보도록 돕는 체험존을 운영할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허리우드극장 매점 키오스크 단말기로 제품 구매 시 영화, 음료 할인쿠폰을 증정해 식당, 은행 등에서 노인들이 조작 어려움을 겪는 키오스크 사용법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박일준, 전영록 등 한 시대를 풍미한 유명가수 공연과 함께 떼창 부르기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건강체조, 명상·웰다잉(Well-Dying) 등 노인 생활에 꼭 필요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B tv 노인 이용자를 지속적으로 허리우드극장에 초대할 방침이다.
SK브로드밴드는 IPTV 노인 전용관에서 가수별 트롯 영상, 노인 일자리 정보, 댄스·체조 등 건강정보, 테마여행 정보 등 맞춤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담당은 "단발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오는 6월 환경영화제를 통해 다양한 환경영화를 B tv에서 제공하는 등 ESG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윤상은 기자(sangeun@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KB 신규 입사자 선물,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SKB "국내법 따라 접속료 지급"...넷플릭스 "무정산이 인터넷 원칙"
- SKB-넷플릭스 '망 이용대가' 재판에 글로벌 시선 집중
- SKB "홍대 T팩토리에 영화보러 오세요"
- 지스타 참가 게임사, 성장성 드러내...내년 출시작 '풍성'
- 내재화 실패한 '폭스바겐'…궁여지책으로 소프트웨어 사들인다
- "인간은 불필요한 존재, 죽어라"…구글 챗봇 황당 답변 논란
- 中 배터리 쌍두마차 CATL·BYD, 내수시장 장악력 더 커져
- "내년 中 태양광 산업 반등 전망"…왜?
- "AI 빅테크 잡아라" SK 이어 삼성도 'SC 2024' 참가...젠슨 황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