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웰빙, `만성질환 약제 선택·영양소 보충` 좌담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C녹십자웰빙은 '만성질환 약제 선택에 따른 영양소 보충과 관리'를 주제로 의료진 좌담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좌담회에서는 질환별 선택 약제에 따른 고갈 영양소 보충과 치료제 효과 상승을 위한 영양소 관리 방법을 공유했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만성질환자는 의료진 정확한 가이드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을 복용하는 인식이 보편화될 수 있도록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C녹십자웰빙은 '만성질환 약제 선택에 따른 영양소 보충과 관리'를 주제로 의료진 좌담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미국에서는 2000년대 후반부터 '드럭머거'가 이슈화됐다. 드럭머거는 질병 치료를 위해 장기간 복용하는 약물이 우리 몸 영양소를 고갈시키는 현상을 뜻한다. 좌담회에서는 질환별 선택 약제에 따른 고갈 영양소 보충과 치료제 효과 상승을 위한 영양소 관리 방법을 공유했다.
세부 세션은 △스타틴·메트포르민 계열 약물 복용시 필요한 영양소 △비만 약제 복용시 부작용을 줄이고 치료효과를 올려주는 영양소 △PPI(프로톤펌프억제제) 복용시 꼭 필요한 영양소 △골다공증치료제와 함께 복용해야 하는 영양소 등이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만성질환자는 의료진 정확한 가이드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을 복용하는 인식이 보편화될 수 있도록 기대한다"고 말했다.강민성기자 km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들 옷 바꾸려다가…`美 총기참변` 변호사·의사 한인가족
- 남편시신 1주일간 집안에 방치한 여성…"하나님이 부활시켜 줄 것"
- ‘재단 운영’이라던 文 평산책방, 영수증엔 ‘대표자 문재인’…김경율 직격탄
- "문재인 `혼밥`은 중국 서민 다가가기 위해 기획된 것"...박수현 전 수석 주장
- `코로나19 기원 조사` WHO 엠바렉 박사, 과거 성비위로 해고
- 트럼프 2기 앞둔 美中 정상회담…시진핑 "디커플링 해법아냐"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