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2023 아동 만화 공모전 및 제7회 어린이책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육 출판 전문 기업 미래엔이 만 14세 이상 일반인(신인, 기성 작가 무관)을 대상으로 '2023 아동 만화 공모전'과 '제7회 미래엔 아이세움 어린이책 공모전'의 응모작을 10월 10일까지 모집한다.
2023 아동 만화 공모전과 제7회 미래엔 아이세움 어린이책 공모전은 '살아남기' 시리즈, '보물찾기' 시리즈, '흔한남매',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시리즈 등 인기 아동 도서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지식과 책 읽는 즐거움을 선사해 온 미래엔의 아동 출판 브랜드 아이세움이 개최하는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육 출판 전문 기업 미래엔이 만 14세 이상 일반인(신인, 기성 작가 무관)을 대상으로 ‘2023 아동 만화 공모전’과 ‘제7회 미래엔 아이세움 어린이책 공모전’의 응모작을 10월 10일까지 모집한다.
2023 아동 만화 공모전과 제7회 미래엔 아이세움 어린이책 공모전은 ‘살아남기’ 시리즈, ‘보물찾기’ 시리즈, ‘흔한남매’,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시리즈 등 인기 아동 도서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지식과 책 읽는 즐거움을 선사해 온 미래엔의 아동 출판 브랜드 아이세움이 개최하는 행사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2023 아동 만화 공모전은 ‘아동 만화’ 부문과 ‘캐릭터’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아동 만화 부문은 8~20페이지 이내 1화 분량의 만화 원고를 채색까지 완성된 파일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캐릭터 부문은 캐릭터명, 세계관, 성격, 특징, 제작 의도 등을 담은 캐릭터 설명과 캐릭터 디자인을 구상해 출품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아동 만화 부문 최우수작(1편)에는 상금 500만원, 캐릭터 부문 최우수작(1편)에는 300만원이 수여된다.
제7회 어린이책 공모전은 어린이 및 청소년 독자들을 위한 미발표 창작 동화 및 청소년 소설을 모집한다. 이번 어린이책 공모전의 주제는 ‘나 지상주의’다. ‘나’ 자신에 관한 이야기, 다른 누군가의 ‘나’에 대한 이야기, 상상 속의 ‘나’의 이야기 등 다양한 모습의 ‘나’ 자신의 이야기를 200자 원고지 150~700매 내외 분량으로 출품하면 된다. 대상(1명) 수상자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미래엔 위귀영 출판개발실장은 “미래엔은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와 청소년 독자들에게 사랑받는 단행본들을 다수 출간해오고 있으며, 더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들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다양하고 참신한 창작 작품들이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미래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미래엔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그룹, 2024년 대표이사·사장단 임원인사 - 뉴스와이어
- 가을밤, 한국의집 궁중다과와 고려시대 최고급 탁주에 취하다 - 뉴스와이어
- 최윤정 소리북 독주회 ‘나는 고수다 Ⅱ’ 완북 동초제 적벽가 강릉서 개최 - 뉴스와이어
- 좋은땅출판사 ‘비전공자도 이해하며 경험할 수 있는 AI 왕국’ 출간 - 뉴스와이어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 - 뉴스와이어
- 헬리녹스, 창립 15주년 기념 100% 스케일 베어브릭 컬렉션 출시 - 뉴스와이어
- 장미와 여우, 시집 ‘마하의 시간을 살다’ 출간 - 뉴스와이어
- 쉐이퍼 글램스 울트라, 국내 약국 강남·종로·인천 78곳 입점해 소비자 만족도 상승 - 뉴스와이어
- 몰렉스, SAP 솔루션으로 지능형 공급망 협업 추진 - 뉴스와이어
- 삼성전자 노사, 2023년·2024년 임금협약 잠정합의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