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걸그룹 최단기간” 르세라핌, 초동 밀리언셀러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K팝 걸그룹 중 최단기간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정규 1집 'UNFORGIVEN'은 발매 일주일(집계기간 5월 2~8일) 동안 총 125만 8,011장 판매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K팝 걸그룹 중 최단기간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정규 1집 ‘UNFORGIVEN’은 발매 일주일(집계기간 5월 2~8일) 동안 총 125만 8,011장 판매됐다. 이는 K-팝 걸그룹 역사상 데뷔 이후 최단기간 초동 밀리언셀러 달성 기록이다.
데뷔 앨범 ‘FEARLESS’가 30만 장, 미니 2집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이 56만 장의 초동을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이번 정규 앨범은 무려 4배, 2배 이상 광폭 성장한 수치다. 게다가 ‘UNFORGIVEN’은 발매 첫날에만 102만 장 이상 판매되며 전작 ‘ANTIFRAGILE’에 이어 2연속 밀리언셀러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르세라핌은 글로벌 음원 차트에서도 괄목할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세계 최대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의 최신 차트에 따르면, 르세라핌의 신곡 ‘UNFORGIVEN (feat. Nile Rodgers)’은 7일 자 글로벌 ‘일간 톱 송’에 73위로 안착하면서 일주일 연속 차트인 했다. 한국 차트에서는 6일 연속 정상을 지켰으며 총 15개 국가/지역의 ‘일간 톱 송’에 진입했다.
또한, 이 곡은 벅스, 멜론, 지니의 주간 차트(집계기간 5월 1~7일)에서 각각 2위, 3위, 4위를 차지하면서 ‘믿고 듣는’ 르세라핌을 입증했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고민에 방송 출연...압박감에 지쳤다” 김지혜, 새로운 삶 예고 [전문]
- 모태범, ♥임사랑과 결혼 임박? 뉴하우스 공개 “하나씩하나씩”
- ‘효녀 가인이어라~’ 송가인, 母에 억대 외제차 선물..어버이날 ‘플렉스’
- ‘주진모♥’ 민혜연, 청담동 의사여도 검소하네..베트남서 직구한 수영복 자랑
- BTS 제이홉만 훈련소 특혜?…아미가 올린 사진에 현역들 분노
- 덱스·하승진 ‘피의 게임2’ 몸싸움 논란, 당사자들 입 열어…“선 넘은 거다”
- 아직 성별도 모르는 8개월 태아에 ‘병역 기피’ 의혹...안영미 “남편과 함께 하고자”
- ‘이상화♥’ 강남, 日 한복판서 조카 하늘 울려 “나 개XX 됐어”
- 전소민, 유재석 향해 “늙으면 내가 휠체어 밀어 드릴게” 무한 애정
- [단독] 인피니트 아버지 울림 이중엽 대표, 조건없이 ‘인피니트’ 상표권 양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