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아이지, 中 아이플라이텍과 맞손…AI 교육기자재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트 에듀테크 전문기업 에스아이지(SIG)가 중국 최대 인공지능(AI) 기업 아이플라이텍과 AI 교육 기자재 개발 및 스마트스쿨 사업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AI 교육 기자재인 코딩로봇, 코딩블록 등은 아이플라이텍의 인공지능 기술이 탑재됐다.
이희규 에스아이지 대표이사는 "에스아이지의 대표 파트너사인 아이플라이텍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스마트스쿨 시장의 AI 생태계 구축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스마트 에듀테크 전문기업 에스아이지(SIG)가 중국 최대 인공지능(AI) 기업 아이플라이텍과 AI 교육 기자재 개발 및 스마트스쿨 사업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아이플라이텍의 AI 오픈 플랫폼은 전 세계 약 500만명 이상의 AI 개발자가 이용하는 플랫폼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플라이텍은 국내에 적합한 오픈플랫폼을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학교 현장의 AI 담당 교사에게 AI 오픈소스 등을 무료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에스아이지는 국내 대다수 시·도 교육청 산하 7000여개 이상의 학교에 스마트스쿨용 사물인터넷(IoT) 스마트단말 충전 보관함을 보급한 이력을 기반으로, 해당 제품을 국내 교육 현장에 적용하는 현지화 작업 및 마케팅을 담당한다.
양사는 개발이 완료된 코딩로봇과 코딩블록을 우선 방과 후 교실과 학원에 납품할 계획이다. 이후 학교 및 기업 등으로 판매 범위를 확대해, 연간 약 1만대 이상을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희규 에스아이지 대표이사는 “에스아이지의 대표 파트너사인 아이플라이텍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스마트스쿨 시장의 AI 생태계 구축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남국 “가상화폐, ‘내돈내투’ 했다…전세자금 빼서 투자”
- 어버이날, 아버지 살해한 남매.."누나 성폭행해서"[그해 오늘]
- "설사 이벤트" 급식에 '변비약 테러'한 중학생들 최후
- 빌라서 누군가 고의로 가스를 누출시켰다…폭발사고 범인은
- "6세 아들만 생존"…'美 총기 참변' 30대 한인가족 애도 물결(종합)
- 안영미, 원정출산 논란에 "군 문제, 너무나 먼 이야기"
- 혼외자 논란에도…증권가 “셀트리온 사라” 왜?
- “평산책방, 재단이라더니 사업자 文? 거짓말 해명하셔야…”
- '밧데리 아저씨' 입김에…K배터리 웃고 中배터리 울었다
- 남편 시신 집안에 방치한 50대 여성…"하나님이 부활시킬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