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스엠앤엠, 지속가능 성장경영보고서 ‘창간호’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철금속소재기업 '엘에스엠앤엠(LS MnM)'이 처음으로 지속가능성장경영보고서 창간호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21년 지속가능성장경영보고서 발간을 조건으로 아시아 동제련소 최초로 글로벌 동산업계의 ESG 인증인 카퍼마크(Copper Mark)를 획득한 데 따른 후속조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구·사람·사회·지배구조 4개 파트 구성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비철금속소재기업 ‘엘에스엠앤엠(LS MnM)’이 처음으로 지속가능성장경영보고서 창간호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21년 지속가능성장경영보고서 발간을 조건으로 아시아 동제련소 최초로 글로벌 동산업계의 ESG 인증인 카퍼마크(Copper Mark)를 획득한 데 따른 후속조치다.
보고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필수 요소를 지구·사람·사회·지배구조 네 가지로 구성해 회사의 ESG 경영 정보를 담았다. 또 엘에스엠앤엠 소개부터 재무성과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우선 ‘지구’ 분야에서는 2050년 탄소중립을 위한 넷제로 로드맵 수립, 디지털 기술 적용을 통한 환경 보호를 설명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공급망을 위한 카퍼마크 획득과 런던금시장연합회 선정 우수업체 인증을 포함했다. ‘사람’ 부문에는 안전보건 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지배구조’ 부문에선 이사회와 윤리·준법 경영 등을 설명했다.
이외에도 회사의 중대성 평가를 진행해 선정된 핵심 중요 항목은 ‘2022 스페셜’ 코너를 별도로 구성해 정리했다.
도석구 엘에스엠앤엠 부회장은 “전통적 제련 기술에 디지털 기술을 융합한 IT 시스템 경영과 ESG 경영을 통한 경쟁력 차별화로 ‘글로벌 비철금속·소재 산업의 가치 있는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zzz@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가인, 어버이날 통 큰 효도…엄마한테 벤츠 선물
- [영상] 차도로 굴러가는 유모차…간발의 차로 구해낸 남성
- 조국 다큐 뒤이어 故박원순 다큐…“그런 일 없었다” “피해자는 비서실 자부심 느껴”
- "박은빈, 품격 갖추라" 논란 김갑수, 결국 사과 "수상 소감 좋았다"
- ‘美 원정출산’ 논란 안영미 “벌써 군대 문제까지…너무 먼 이야기”
- “타이레놀 반값에 샀는데” 싼맛에 해외직구하면 큰일난다?
- 김남국 “한창 폭락일때 매도, 전세금 6억으로 주식→코인 투자”
- “평균 억대 연봉…유튜버보다 낫다” 너도나도 다들 난리난 직업?
- 짧은 원피스에 무릎 꿇은 중국 女승무원 ‘응대논란’…30분간 무슨 일
- “초품아 포기합니다” 서초 하이엔드 단지 조차 학교 안 짓는 이유 [부동산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