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지민, 날개 돋친 솔로···팬들은 기부 행렬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의 성공적 솔로 데뷔를 축하하는 팬들의 선행이 이어지고 있다.
지민의 미얀마 팬덤은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 빌보드 싱글 차트 ‘핫100’ 1위를 기념해 이달 초 카렌니 전쟁 희생자 자녀들을 위한 기부금을 냈다고 밝히며 “지민의 선한 영향력을 본받아 이와 같은 기부 활동을 펼쳤다”고 전했다. 인도네시아 팬덤 역시 지민의 솔로 데뷔 성공을 축하하기 위한 유니세프 기부 소식을 알렸다.
또 다른 팬은 2일 UN Women에 개인 기부를 진행했다. 해당 팬은 “지민이 하는 모든 일은 우리에게 깊은 감동을 준다”며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지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 “지민이 빌보드 ‘핫100’ 1위를 차지해 역사를 썼다. 그 기록은 언제나 기억될 것이며, 재능 있는 지민에게 더 많은 성공을 기원한다”며 지민을 향한 무한한 애정과 응원을 덧붙였다.
지민은 평소 꾸준한 기부로 팬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행사해 왔으며, 올해 초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참사에도 피해 어린이 긴급구호를 위해 유니세프에 1억 원을 기부해 훈훈한 감동을 안긴 바 있다. 특히 지민은 소아마비 퇴치를 위한 국제로터리클럽, 부산과 전남, 강원도 교육청 등에 각 1억 원,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 등에 거액의 기부금을 전달하며 어린이와 학생을 위한 선행에 앞장서 왔다.
팬들 또한 그의 영향으로 지민의 생일을 비롯해 각종 기념일에 수많은 기부 선행에 동참해왔다. 팬들은 #BeGoodBeLikeJimin을 모토로 세계 각국에 긍정의 나비 효과를 떨치고 있다.
김지우 온라인기자 zwoom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전환 반대→성희롱 악플에 분노
- [스경X이슈] 민경훈, 오늘 ‘아형’ PD와 결혼...강호동·이수근 총출동
- 히밥, 유튜브로 한달 새 1억 벌었다
- [스경X이슈] JX 여운 아직인데… 김준수, ‘BJ 8억 갈취’ 갑론을박→‘Y’ 취재·‘알라딘’ 불똥
- 뉴진스, ‘2024 KGMA’ 대상 “민희진 대표 감사해”
- “정지선 눈, 김구라 턱” 이순실, 직원 얼굴을 어떻게···(사당귀)
- ‘공개 열애’ 김우석♥강나언, 데이트 포착 (‘인싸타임’)
- ‘정년이’ 김태리, 심청이 집어삼켰다
- [종합] 정소민, 정해인과 열애설 불 지피나 “눈빛 이상해”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