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 사천공장 노사, 2024년분까지 3개년도 임금협상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브리티쉬아메리칸토바코의 국내 제조공장인 BAT코리아제조(BAT 사천공장)와 노동조합은 지난해 타결한 3개년도 임금협상과 지난 8일 타결한 단체협상 교섭을 포함하는 임단협 조인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BAT 사천공장 노사는 이번 임단협 교섭을 통해 2024년까지 임금협상과 임직원들의 제반 복리후생 증대 등에 대한 폭넓은 개선책에 합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임단협 조인식 개최
[서울=뉴시스]주동일 기자 = 브리티쉬아메리칸토바코의 국내 제조공장인 BAT코리아제조(BAT 사천공장)와 노동조합은 지난해 타결한 3개년도 임금협상과 지난 8일 타결한 단체협상 교섭을 포함하는 임단협 조인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BAT 사천공장 노사는 이번 임단협 교섭을 통해 2024년까지 임금협상과 임직원들의 제반 복리후생 증대 등에 대한 폭넓은 개선책에 합의했다.
이번 합의는 2016년, 2019년에 이어 성사된 3번째 임금 협상이다. 다년간 축적한 노사 신뢰를 바탕으로 IWS 3단계 획득 및 ESG경영 실천 등 비즈니스 현안 달성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자는 공감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는데 의의가 있다.
김지형 BAT사천공장 공장장은 "상호간의 신뢰 및 존중을 바탕으로 결실을 맺은 이번 합의는 우리 공장이 앞으로 나아가는데 든든한 발판이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모든 임직원들과 뜻을 모아 생산물량 증대 및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넘버원' 팩토리로 이끌어 나가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공감언론 뉴시스 jd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정희용 의원 "북한 GPS 전파 교란 7000건 넘어"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