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네이버, 주가 연일 강세...'포쉬마크 인수효과' 호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네이버(NAVER)의 1분기 실적을 통해 북미 최대 패션 C2C(개인 간 거래) 커뮤니티 '포쉬마크' 인수 효과가 확인되자 9일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앞서 네이버가 포쉬마크를 인수할 당시에는 고가 인수 논란에 휩싸여 주가가 약세를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NAVER)의 1분기 실적을 통해 북미 최대 패션 C2C(개인 간 거래) 커뮤니티 '포쉬마크' 인수 효과가 확인되자 9일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29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네이버는 전 거래일보다 2.42% 오른 21만2000원에 거래 중이다. 주가는 개장 직후 전일 대비 3.62% 상승한 21만4500원까지 올랐다.
1분기 실적이 발표된 전날에도 네이버는 직전 거래일보다 5.56% 오른 20만7000원에 거래를 마치는 등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전날 네이버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3305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9.5%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증권가는 특히 포쉬마크 인수 효과에 주목하고 있다. 앞서 네이버가 포쉬마크를 인수할 당시에는 고가 인수 논란에 휩싸여 주가가 약세를 보였다.
이선화 KB증권 연구원은 "1분기 포쉬마크의 실적을 연결로 편입하며 C2C 커머스 중심의 외형성장이 지속됐고, 주요 장비의 감가상각 기간을 3년에서 5년으로 연자면서 감가비 감소 효과가 나타났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차세대 초거대 인공지능(AI) '하이퍼클로바X' 출시 기대감까지 반영해 네이버의 목표주가를 기존보다 9.3% 높인 29만5000원으로 제시했다.
#NAVER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 올여름 全영역 도입
- [尹대통령 취임 1년] 친기업 경제정책 긍정 평가…“협치 등은 개선해야”
- [尹대통령 취임 1년] “경제산업 정책 잘했다” 51%...“못했다” 20% 불과
- 한화 3남 김동선, 햄버거 배우러 홍콩까지…파이브가이즈 현장 실습 참여
- 롯데하이마트, 나들이족에 카메라 매출 ‘쑥’...미러리스 인기
- [송민택 교수의 핀테크 4.0] 포용 금융과 핀테크
- [신SW상품대상]넥스트케이·크레스콤·유엠브이기술
- [신SW상품대상 추천작]크레스콤 ‘MediAI-BA’
- [신SW상품대상 추천작]유엠브이기술 ‘웹 서버 세이프가드 v2.7_위변조 탐지 및 복원’
- 尹 취임 1주년 영상...“약속 지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