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개 식재료 신선하게… LG `김치톡톡`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는 김치 외에도 다양한 식재료를 더욱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LG 디오스 김치톡톡(사진)'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오는 11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LG전자는 잎채소, 복숭아, 수박, 주류 등 11가지 식재료 및 식품을 맞춤 보관하는 '다목적 보관 모드'를 491ℓ 용량의 스탠드식 신제품에 처음 적용해 김치냉장고의 활용도를 대폭 높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김치 외에도 다양한 식재료를 더욱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LG 디오스 김치톡톡(사진)'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오는 11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스탠드식 53종, 뚜껑식 12종 등 총 65종이다. LG전자는 잎채소, 복숭아, 수박, 주류 등 11가지 식재료 및 식품을 맞춤 보관하는 '다목적 보관 모드'를 491ℓ 용량의 스탠드식 신제품에 처음 적용해 김치냉장고의 활용도를 대폭 높였다.
LG전자는 더 나은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들의 김치냉장고 사용패턴을 분석했다.
그 결과 김장철인 겨울철을 제외하고 많은 고객들이 김치냉장고의 각 칸을 김치 보관이 아닌 야채·과일 또는 쌀·잡곡 보관, 냉동 등의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는 점을 파악했다.
이를 토대로 더욱 다양한 식재료를 최적으로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다목적 보관 모드를 개발하게 됐다.
아울러 LG전자는 MZ세대 직원의 의견도 신제품에 적극 반영했다. H&A사업본부가 프리미엄 생활가전에 젊은 세대의 감성을 불어넣기 위해 2·30대 직원으로 구성해 운영 중인 사내 커뮤니티 '엠지트'를 대상으로 김치냉장고에 바라는 추가 기능을 조사했다.
해당 조사에서 가장 선호하는 기능으로 뽑힌 '맥주·소주 보관'은 실제 신제품에 적용됐다.
고객은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 앱에 김치냉장고를 등록하고 각 칸을 보관하려는 식재료에 맞춰 맞춤형 모드로 선택할 수 있다. 좌·우칸은 음료나 주류를 보관하는 칸으로, 중·하칸은 잎채소, 복숭아, 수박과 같은 야채나 과일을 보관하는 칸으로 활용 가능하다.
스탠드식 신제품은 구매 한 후에도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업(UP)가전이다. LG전자는 UP가전의 장점을 살려 향후 324ℓ 용량의 제품까지도 다목적 보관 모드를 추가할 뿐 아니라 해당 모드에서 선택 가능한 식재료 수를 지속 늘려갈 계획이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전무)은 "김치냉장고의 역할을 다양하게 확장시킨 것처럼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혜인기자 hy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천변서 캠핑하던 30대 부부 익사…"차타고 철수하다 급류 휩쓸려"
- 남녀 경찰 갈등, 터질게 터졌다…혼성기동대서 여경 4명 전출
- "넌 여자라 일 못해" 서울대 교직원 정직 합당
- 10대 라이더, 스쿨존서 어린이 치고도 "재수 없네"…아동은 두개골 함몰
- 안영미, 美원정출산 논란에…"딱콩 이제 8개월, 벌써 군대 얘기라니"
- 이재명 `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바빠진 비명계… 12월 1일 김부겸 초청 특강
- 유상임 장관 "장관직 걸고 건강한 기술사업화 생태계 만들 것"… "트럼프 2기와 빨리 만나야"
- 20대 5명 중 2명 "비혼출산 가능"… 결혼·출산관 바뀌는 청년
- 내년 `APEC CEO 서밋 의장` 최태원 "에너지 사업서 미래 해결 지식 얻어"
- 대출금리 언제내리나… 연말 대출옥죄기 가속폐달 밟는 금융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