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가드케이, 화재 예방 솔루션 개발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쉴더스는 안전장비 전문기업 가드케이와 화재 대응 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SK쉴더스는 지난 3월 사물인터넷(IoT) 기반 화재 대응 솔루션을 도입한 데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실시간 화재 감지부터 진압에 이르는 안전 솔루션 라인업을 구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혜경 기자] SK쉴더스는 안전장비 전문기업 가드케이와 화재 대응 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늘어나고 있는 배터리 화재 피해를 예방‧대응하기 위해 이뤄졌다. SK쉴더스가 도입한 가드케이의 '파이어커버 프로(FIRECOVER PRO)'는 화재 차량에 제품을 덮어 발화점으로 유입되는 공기를 차단하고 유독가스 등 연기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막는다.
지하 시설에서 발생한 화재가 주변으로 퍼지지 않도록 방지하고, 열 폭주 현상으로 인해 화재 진압이 어려운 전기차 화재를 초기에 막을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SK쉴더스는 지난 3월 사물인터넷(IoT) 기반 화재 대응 솔루션을 도입한 데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실시간 화재 감지부터 진압에 이르는 안전 솔루션 라인업을 구축했다. 향후 '써미츠(SUMiTS)' 플랫폼과 화재 대응 솔루션을 결합할 계획이다.
김영주 SK쉴더스 융합보안사업 본부장은 "양사 협력이 화재 대응 솔루션 확산에 큰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안전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과의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hkmind900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K쉴더스, 'AWS 서밋 서울' 참가…"클라우드 보안 전략 제시"
- 한밤중 '과적차량'과 충돌…"2배 길이의 나무, 어떻게 알아봐요?" [기가車]
- 1억 3천 '코인투자' 실패한 아내…남편은 "신뢰할 수 없다"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8일, 작은 소원도 지성으로 기도하면 이루어지리라
- 지방의원 수십명 상대로 '딥페이크 합성물' 협박…경찰 수사
- 일본서 '고래고기' 4톤 밀반입…50대 집행유예
- 남편 몰래 3000만원 '코인 빚투'…"이혼 사유 될까요?"
- "어색해야 잘 팔린다?"…이색 콜라보 '열풍'
- 2025 수능 이의신청 140여 건…'언어와 매체' 최다
- "전성기에 한 달 1억 벌어"…'165만 유튜버'의 어마어마한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