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 MnM,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철금속소재기업 LS MnM은 창사 이래 첫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국내 유일의 동제련소를 운영하는 LS MnM은 지난 2021년 추후 지속가능성장경영보고서 발간을 조건으로 아시아 동제련소 최초로 글로벌 동산업계의 ESG 인증인 카퍼마크(Copper Mark)를 획득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철금속소재기업 LS MnM은 창사 이래 첫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국내 유일의 동제련소를 운영하는 LS MnM은 지난 2021년 추후 지속가능성장경영보고서 발간을 조건으로 아시아 동제련소 최초로 글로벌 동산업계의 ESG 인증인 카퍼마크(Copper Mark)를 획득한 바 있다.
LS MnM은 보고서에서 ESG 경영의 필수 요소인 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지구’, ‘사람’, ‘사회’, ‘지배구조’의 네 부문으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또 LS MnM에 대한 소개(Introduction), 재무성과(Financial), 지속가능경영(Sustainability)도 포함했고, 회사의 중대성 평가를 진행해 선정된 핵심 중요 항목은 ‘2022 스페셜’ 코너에 담았다.
‘지구’ 부문에는 2050년 탄소중립을 위한 넷제로 로드맵 수립, 디지털 기술 적용을 통한 환경 보호 등의 내용이 담겼다. ‘사회’ 부문은 ▲책임 있는 공급망을 위한 카퍼마크 획득 ▲런던금시장연합회 선정 우수업체 인증 등의 내용을 담았다.
‘사람’ 부문에는 ▲안전보건 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이사회 ▲윤리·준법 경영 ▲IT시스템 경영 ▲리스크 매니지먼트 등을 담았으며, ESG 경영과 관련된 구체적인 데이터도 공개했다.
회사는 앞으로도 ESG경영과 관련된 중요한 정보와 구체적인 데이터를 내외부 이해관계자와 투명하게 공유해 상호 간의 신뢰를 쌓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석구 LS MnM 부회장은 “전통적 제련 기술에 디지털 기술을 융합한 IT 시스템 경영과 ESG경영을 통한 경쟁력 차별화로 ‘글로벌 비철금속·소재 산업의 가치 있는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사람도 힘든 마라톤 완주, KAIST의 네발로봇 ‘라이보2’가 해냈다
- '첨단 반도체 자립' 갈망하는 中, 12인치 웨이퍼 시설 설립에 6조원 투입
- “교류 원한다면 수영복 준비”… 미국서 열풍인 사우나 네트워킹
- 우리은행, ‘외부인 허위 서류 제출’로 25억원 규모 금융사고… 올해만 네 번째
- [증시한담] 증권가가 전하는 후일담... “백종원 대표, 그래도 다르긴 합디다”
- ‘혁신 속 혁신’의 저주?… 中 폴더블폰 철수설 나오는 이유는
- [주간코인시황] 美 가상자산 패권 선점… 이더리움 기대되는 이유
- [당신의 생각은] 교통혼잡 1위 롯데월드타워 가는 길 ‘10차로→8차로’ 축소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