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쁘고 정 많은 매화, 김주영 (구미호뎐1938)
김지우 기자 2023. 5. 9. 09:59
‘매화’ 김주영의 활약이 시작됐다.
tvN 토일드라마 ‘구미호뎐1938’에서 의젓하며 정 많은 묘연각 기생 ‘매화’ 역으로 분한 김주영은 성공적인 안방극장 컴백을 마쳤다.
홍백탈(류경수)의 기습 공격으로 다친 이랑(김범)을 데리고 찾아온 이연(이동욱)을 맞이한 매화는 의식 없이 누워있는 이랑을 걱정스러운 마음으로 살뜰히 보살핀다. 이어 동생을 살리기 위해 동방삭(영훈)의 요구를 실행하러 나가며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한 이연의 부탁을 수행해 지원군으로 활약, 눈치 빠르게 행동하기도.
뿐만 아니라 동방삭에 바쳐져 노파로 변했다가 그의 죽음으로 본래의 모습을 되찾고 갈 곳을 잃은 어린 죽향(주예림)을 묘연각에 남을 수 있게 직접 챙기는 정 많은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유독 한복과 인연이 깊은 김주영은 첫 화부터 착붙 소화력으로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였다. ‘구미호뎐1938’ 속 그가 보여줄 다채로운 매력에 기대가 높아진다.
한편, tvN ‘구미호뎐1938’은 매주 토, 일 오후 9시 20분 방송된다.
김지우 온라인기자 zwoom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전환 반대→성희롱 악플에 분노
- [스경X이슈] 민경훈, 오늘 ‘아형’ PD와 결혼...강호동·이수근 총출동
- 히밥, 유튜브로 한달 새 1억 벌었다
- [스경X이슈] JX 여운 아직인데… 김준수, ‘BJ 8억 갈취’ 갑론을박→‘Y’ 취재·‘알라딘’ 불똥
- 뉴진스, ‘2024 KGMA’ 대상 “민희진 대표 감사해”
- “정지선 눈, 김구라 턱” 이순실, 직원 얼굴을 어떻게···(사당귀)
- ‘공개 열애’ 김우석♥강나언, 데이트 포착 (‘인싸타임’)
- ‘정년이’ 김태리, 심청이 집어삼켰다
- [종합] 정소민, 정해인과 열애설 불 지피나 “눈빛 이상해”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