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식당 테이블서 주문하는 ‘하이오더’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는 식당 방문객들이 테이블에서 태블릿PC를 통해 음식을 주문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소상공인용 주문(테이블오더) 서비스 '하이오더'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박정호 KT커스터머디지털전환(DX)사업단장은 "AI통화비서, AI 서비스로봇에 이어 하이오더를 출시하면서 소상공인들을 위한 가게 자동화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다"며 "소상공인의 디지털전환 지원을 위해 관련 상생 협력 모델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디지털전환 지원 확대"
KT는 식당 방문객들이 테이블에서 태블릿PC를 통해 음식을 주문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소상공인용 주문(테이블오더) 서비스 ‘하이오더’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하이오더는 더치페이 등 다양한 결제방식과 10개 국어를 지원한다. 또 인공지능(AI) 서빙로봇과 연계해, 주문이 들어온 테이블로 로봇이 음식을 가져다주는 일까지 가능하다. KT는 “자사 와이파이 인프라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박정호 KT커스터머디지털전환(DX)사업단장은 “AI통화비서, AI 서비스로봇에 이어 하이오더를 출시하면서 소상공인들을 위한 가게 자동화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다”며 “소상공인의 디지털전환 지원을 위해 관련 상생 협력 모델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수 기자 soo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딸, '구찌' 입어요'…명품 아동복에 수백만원 쓰는 엄빠들, 왜냐구요? [이슈, 풀어주리]
- 10대 소년 '경찰 폭행' 영상 확산에…유출자 찾겠다는 부모
- 경주 시골 곗돈 40억 들고 튄 60대 女계주가 노린 대상이…
- '격렬한 충돌음 들렸다' 대만 여행서 여친 살해 혐의 한국인 남친 구속
- '스쿨존 참변' 승아 엄마 “예쁜 딸, 책상정리 하고 떠났다”
- “지들도 쳐맞아서 억울한가” 학폭 가해 여중생의 '조롱'
- 한때 1등이었는데.. '포털 다음, 안녕히가세요'[양철민의 아알못]
- '탈모 없고 억대 연봉에 180㎝' 中 40대 여의사가 내건 '남편 조건'
- 카톡에 입학·졸업·취업 친구도 표시된다…오픈채팅도 이달 전면 배치
- “수술 잘됐다” 의사가 환자 가족인 척 '후기 자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