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전통시장 체험행사…"어린이 고객 10만명 유치"[중기소식]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9일 중소기업계 소식.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이 어린이 전통시장 체험행사에 나선다. 이들은 장보기, 스탬프 랠리 행사, 그림 공모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올해 어린이 고객 10만명을 전국 전통시장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소진공과 부산교육청, 부산상인연합회는 지난 8일 부산교육청에서 어린이 경제교육 향상과 소상공인·전통시장·상점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장보기(5월)·김장담그기(11월) 행사에 참여하는 시장은 44곳, 유치원·초등학교 148개교다. 참여 학생 수는 약 7800여명이다. 행사 참여 인원은 2만6000여명에 달한다. 소진공은 부산뿐만 아니라 전국 각 지역 교육청·상인연합회와 전통시장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해 체험행사를 이어갈 방침이다.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는 15일 오전 10시30분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 지하 1층 KBIZ홀에서 '한국경제 활력모색 대토론회'를 연다. 이번 토론회는 '다시 뛰는 한국경제, 도약하는 대한민국'이 주제다. 중기중앙회, 전국경제인연합회,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이 공동으로 주최한다. 토론회에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김병준 전경련회장대행, 윤영석 국회 기획재정위원장, 윤관석 국회 산자중기위원장을 비롯해 대·중소기업 대표, 학계, 연구계에서 100여명이 참석한다. 고영선 KDI(한국개발연구원) 부원장의 주제발표에 이어 이정희 중앙대 교수를 좌장으로 배종태 카이스트 교수, 허준영 서강대 교수, 추문갑 중기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 조경엽 한경연 경제연구실장, 김재환 기재부 정책조정기획관이 토론자로 참석해 한국경제 활력모색을 위해 머리를 맞댄다.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는 더인벤션랩과 함께 스타트업 추천과 스카우팅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딜 스카우팅 파트너로 창업기업을 모집하고 추천·지원·육성하기 위해 체결됐다. 주요 협력 내용은 사단법인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의 회원사가 투자 검토 중인 창업기업 추천 시 주식회사 더인벤션랩이 OIA 프로그램을 통해 공동 클럽 딜로 투자 검토를 추진하는 내용이다.
▲기술보증기금(기보)은 어버이날을 맞아 부산 남구 감만종합사회복지관(복지관)을 방문해 특식나눔과 '2030 세계박람회' 유치기원 만들기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기보사랑봉사단 20여명은 복지관을 찾아 어버이날 맞이 어르신 특식나눔 활동을 하고 자매결연한 철뚝시장에서 구매한 지역 농수산물 등 250만원 상당의 물품을 복지관에 후원했다. 또 복지관에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기원하는 체험부스 설치와 운영을 함께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정희용 의원 "북한 GPS 전파 교란 7000건 넘어"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