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PRO] 청약할까말까 : 씨유박스, 매력지수 46점…수익확률 6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청약할까말까는 공모주 플랫폼 160과 마켓인사이트가 최근 상장한 공모주 빅데이터를 활용해 기관 경쟁률과 확약 비율, 공모가 상단 이상 경쟁률 등을 분석하고, 청약 당일 투자자들에게 투자 매력 지수를 제공합니다.
AI 영상인식 전문기업 씨유박스가 9~10일 일반청약에 나선다.
씨유박스는 균등배정을 받기 위한 최소 청약주식수가 다른 공모주에 비해 많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익 확률 60%, 평균수익 15% 불과
최소청약증거금 37만5000원 필요
신한, SK, 신영 3곳에서 청약
※청약할까말까는 공모주 플랫폼 160과 마켓인사이트가 최근 상장한 공모주 빅데이터를 활용해 기관 경쟁률과 확약 비율, 공모가 상단 이상 경쟁률 등을 분석하고, 청약 당일 투자자들에게 투자 매력 지수를 제공합니다.
AI 영상인식 전문기업 씨유박스가 9~10일 일반청약에 나선다.
이 회사는 지난 3~4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총 578곳의 기관이 참여해 86.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공모가는 희망가격(1만7200~2만3200원)보다 낮은 1만5000원으로 결정됐다.
투자매력지수는 46점으로 나타났다. 비슷한 점수를 받은 공모주의 공모가 대비 최고 수익률은 160%, 손실율은 -32%였다. 수익 확률은 60%, 평균 수익률은 15%다.
씨유박스는 균등배정을 받기 위한 최소 청약주식수가 다른 공모주에 비해 많다. 최소 청약주식수는 50주로 증거금으로 37만5000원이 필요하다.
이번 공모로 총 150만주를 공모해 225억원을 조달한다. 공모주식은 신주 100%로 구성됐다. 신한투자증권, SK증권, 신영증권에서 청약할 수 있다.
이 회사는 4대 정부청사를 포함해 국가 보안시설에 AI 얼굴인식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법무부 자동출입국심사대 사업, 인천국제공항의 스마트패스 사업 등 대규모 사업들을 수주했다는 점을 경쟁력으로 내세우고 있다.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 금융권 기반의 SaaS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SK증권,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등에 솔루션을 납품했다. 국내 AI 얼굴인식 기업 중 금융권 최다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금융 분야의 본인인증, 간편결제 솔루션과 객체 인식 분야의 3D X-Ray 판독 기술, 물류센터 내 주문 상품을 박스에 담는 AI ‘오더피킹’ 로봇 등을 상용화할 계획이다.
공모 자금은 서버 확충에 투자한다. 얼굴인식 시스템 등 주력 사업과 함께 고부가가치의 신규 사업을 확장해 매출을 세배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7% 증가한 약 168억원이었다.
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파트라 안전할 줄 알았는데…" 불안에 떠는 세입자들
- "지금이 기회" 폭풍 매수…하루 만에 220조 몰린 곳
- 백지연 전 MBC 앵커, 정몽원 HL그룹 회장과 사돈 맺는다
- 금리 연 0.1%인데 인기 폭발…입소문 타고 돈 몰리는 곳
- "존재감 다르다"…한국서 푸대접 받는 '의료 AI' 해외선 호평
- '정윤정 욕설·유난희 고인 모독' 홈쇼핑 방송 논란 결국…
- "톱스타 2명과 불륜" 브리트니 스피어스 자서전 발간 연기
- 김연아 이어 이다해도 입은 드레스…가격 얼마길래 '화들짝'
- '만삭' 안영미, 미국行…원정출산 논란에 "남편과 함께"
- 모텔에서 벌어진 영화같은 일…송유관 30cm 앞에서 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