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인베스트 코리아, ISMS 예비인증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상자산 운용사 하루인베스트 코리아는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위한 예비인증을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하루인베스트 코리아의 ISMS 예비인증은 회사의 정보보호 관리 체계(ISMS)가 철저하게 검토된 내용을 바탕으로 부여됐으며 원칙적으로 기존 가상자산 ISMS 심사와 동일하게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상자산 운용사 하루인베스트 코리아는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위한 예비인증을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ISMS 예비인증은 정부기관인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기업들에게 부여하고 있는 인증제도로, 정보보호를 위한 기업의 관리체계와 활동이 국가 공인인증 기준에 적합함을 평가하고 보증한다.
ISMS 예비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가상자산사업자 대상 ISMS 290개 세부점검항목 중 196개 점검항목을 우선적으로 충족해야 한다.
하루인베스트 코리아 이형수 대표는 "이번 ISMS 예비 인증 취득으로 하루인베스트 코리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개인정보 보호 역량과 높은 수준의 보안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하루인베스트 고객들이 믿고 안심하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고도화하며, 보다 안전한 환경 제공을 통해 더욱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하루인베스트 코리아의 ISMS 예비인증은 회사의 정보보호 관리 체계(ISMS)가 철저하게 검토된 내용을 바탕으로 부여됐으며 원칙적으로 기존 가상자산 ISMS 심사와 동일하게 진행됐다. 따라서 이번 예비인증 취득을 통해 하루인베스트 코리아가 적극적으로 사용자 정보 보호를 이행할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ISMS 인증은 대한민국에서 가상자산 서비스 제공자(VASP)를 신청하는 기업들에게도 금융정보분석원(KOFIU) 신고 목적으로 반드시 거쳐야 하는 절차 중 하나로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하루인베스트 코리아의 가상자산 서비스 제공자(VASP) 신청 과정에도 청신호가 켜진 것으로 해석된다.
한편, 하루인베스트 코리아는 싱가폴 모회사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하루인베스트 글로벌이 한국 내 사업을 위해 설립한 관계사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 올여름 全영역 도입
- [尹대통령 취임 1년] 친기업 경제정책 긍정 평가…“협치 등은 개선해야”
- [尹대통령 취임 1년] “경제산업 정책 잘했다” 51%...“못했다” 20% 불과
- 인텔리콘, 아시아 최초로 로(Law)GPT 개발 [오보내일]
- [송민택 교수의 핀테크 4.0] 포용 금융과 핀테크
- [신SW상품대상]넥스트케이·크레스콤·유엠브이기술
- [신SW상품대상 추천작]크레스콤 ‘MediAI-BA’
- [신SW상품대상 추천작]유엠브이기술 ‘웹 서버 세이프가드 v2.7_위변조 탐지 및 복원’
- 尹 취임 1주년 영상...“약속 지키고 있다”
- 민주당 공천 부적격 기준에 ‘학폭’ 추가…‘도덕성’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