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결승 길목 ‘최다 우승’ 레알 vs ‘첫 우승 도전’ 맨시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2022-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이하 챔스) 결승 진출을 두고 레알 마드리드와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가 또 맞붙는다.
두 팀이 2년 연속 준결승에서 만나게 된 가운데 지난 시즌에는 레알 마드리드가 기적 같은 역전승과 함께 결승으로 향했고, 이후 결승전에서 리버풀을 꺾고 통산 14번째 빅 이어를 들어 올린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년 연속 챔스 준결승에서 만난 두 팀! ‘또다시’ 레알 마드리드 vs ‘설욕’ 맨시티… 결과는?
-‘지난 시즌 득점왕’ 벤제마와 ‘챔스 8경기 12골’ 홀란드 맞대결도 주목… 10일 생중계
지난 2022-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이하 챔스) 결승 진출을 두고 레알 마드리드와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가 또 맞붙는다.
두 팀이 2년 연속 준결승에서 만나게 된 가운데 지난 시즌에는 레알 마드리드가 기적 같은 역전승과 함께 결승으로 향했고, 이후 결승전에서 리버풀을 꺾고 통산 14번째 빅 이어를 들어 올린 바 있다.
이번 시즌 합류한 ‘괴물 공격수’ 엘링 홀란드의 맹활약을 앞세운 맨시티는 지난 시즌 탈락을 설욕하고자 한다. 레알 마드리드가 또다시 결승에 오를지, 맨시티가 역대 두 번째로 결승전 진출에 성공할지 주목되는 상황.
레알 마드리드와 맨시티는 지난 시즌 준결승에서 드라마를 썼다. 1차전에서는 난타전 끝에 홈팀이었던 맨시티가 4-3 승리를 거뒀다.
또 2차전에서도 맨시티가 선제골을 넣으며 합산 스코어 5-3의 리드를 잡았다. 하지만 후반전 종료 직전 터진 호드리구의 멀티골과 연장전에서 나온 카림 벤제마의 페널티킥 득점으로 홈팀 레알 마드리드가 합산 스코어 6-5 대역전승을 거둔 것.
누구보다 강한 챔스 DNA를 보유한 레알 마드리드는 대회 15번째 우승을 노리고 있고, 최강 전력으로 평가받지만 챔스 우승과는 연이 없던 맨시티는 창단 첫 빅 이어에 도전한다.
‘전통 명가’ 레알 마드리드는 총 17번 챔스 결승에 올라 14번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1981년 준우승을 차지한 이후 결승에 8번 진출해 모두 트로피를 들어 올린 바 있다.
‘강호’ 맨시티는 지난 2020-21시즌 결승전 이후 두 시즌 만에 결승 진출을 노린다. 맨시티는 챔스 준결승에서 레알 마드리드를 두 차례(2015-16시즌, 2021-22시즌) 만나 모두 탈락했던 가운데 이번에는 설욕과 함께 창단 두 번째 결승으로 향하고자 한다.
홀란드는 지난 시즌 챔스 15골로 득점왕을 차지했던 벤제마의 기록에 도전한다. 올 시즌 챔스 8경기를 소화한 홀란드는 12골을 터뜨리며 당당히 선두를 달리고 있다.
지난 16강 2차전 라이프치히를 상대로 5골을 몰아치는 폭발력을 보유한 홀란드가 벤제마의 15골을 따라잡을 수 있을까. 챔스 단일 시즌 역대 최다 득점 기록은 2013-14시즌 크리스타이누 호날두가 레알 마드리드에서 올린 17골이다.
레알 마드리드와 맨시티의 2022-23시즌 챔스 준결승 1차전은 10일 새벽 4시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만날 수 있다.
양 팀은 지난 2002-03시즌 챔스 준결승과 2004-05시즌 8강에서 만났으며 두 차례 모두 AC밀란이 다음 라운드로 향한 바 있다. AC밀란은 16년 만에 여덟 번째 빅 이어를 노리고, 인터밀란은 2010년 이후 13년 만의 챔스 우승에 도전한다.
세리에A 내전으로 주목되는 두 팀의 챔스 준결승 1차전은 11일 새벽 4시 킥오프된다. 2022-23시즌 챔스 준결승 모든 경기는 TV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 “나 뚜껑 열리게 하지마” ♥김다예에 정색→부부싸움까지(조선의 사랑꾼)
- 제니, 한정판 언더웨어 자태…글로벌 핫스타 답네 [화보]
- “걸을 수 없어, 갑작스레…” 장성규, 오른발 선천성 기형 고백
- 박미선, ‘중2 가출’ 고딩엄마에 일침 “속 터진다” (고딩엄빠3)
- ‘자녀 계획’ 이상민 “욕구 안 생겨” 남성 호르몬 수치 절망적 (미우새)[TV종합]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
- “PD님 질기시네”…‘촬영 동의’ 남편→중단 요청…역대급 (오은영 리포트)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