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코트라와 업무 협약 중기 해외판로 개척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코트라(KOTRA)와 LH인증신기술(자재) 등 중소기업 우수제품에 대한 해외판로 개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사진)했다고 9일 밝혔다.
특히 LH는 LH인증신기술 선정제도를 통해 발굴된 중소기업의 우수 신기술(자재) 및 정부지정 혁신제품 등을 홍보하기 위해 선정 기업의 KBEE 참여를 돕는다.
LH는 코트라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LH인증신기술 등 우수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 홍보의 장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코트라(KOTRA)와 LH인증신기술(자재) 등 중소기업 우수제품에 대한 해외판로 개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사진)했다고 9일 밝혔다.
LH는 그간 공동투자형 기술개발사업, 생산성 혁신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왔다. 이번 협약은 코트라의 해외사업과 연계해 중소기업 우수제품 수출 촉진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오는 6월 말 진행되는 2023년 프랑크푸르트 한류박람회(KBEE) 등을 통해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데 적극 협업하기로 했다.
특히 LH는 LH인증신기술 선정제도를 통해 발굴된 중소기업의 우수 신기술(자재) 및 정부지정 혁신제품 등을 홍보하기 위해 선정 기업의 KBEE 참여를 돕는다. LH가 지난 2014년부터 LH인증신기술 공모를 통해 선정한 신기술은 총 244건이다. 총 1306억 원 상당의 신기술(자재)이 LH 건설현장에서 활용됐다.
LH는 코트라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LH인증신기술 등 우수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 홍보의 장을 마련하기로 했다. 실질적 수출로 연결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공기관 간 협업체계를 구축해 중소기업 수출을 지원함으로써 협업 시너지 효과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 정운섭 LH 건설안전기술본부장은 “국내 최대 건설 공기업인 LH와 기업 해외수출 지원 비즈니스 플랫폼인 코트라의 이번 협약이 우수한 국내 중소기업들이 글로벌 우량 기업으로 발전하는 데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주 기자 everywhere@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은혜가 알려준대로 먹으니 10일 만에 7㎏ 감량
- 배우 김성령 “아들에 5000만원 받아”…어버이날 선물 인증
- 혼외 딸 2명 호적에, ‘혼외자 논란’ 공식 사과한 서정진…“큰 심려 끼쳐, 죄송”
- 돈봉투 이어 60억코인…‘총선필패 위기’ 속 입닫은 민주당 최고위
- “옆집 소음 때문에 이웃 살해했다”…자진신고한 40대 체포
- ‘코인 9억 보유’ 밝힌 김남국 “서민 코스프레? 평생 짠돌이로 살았는데”
- 안영미, ‘원정출산’ 논란에…“사랑하는 남편과 함께 해야죠”
- 임신 5개월 태국 30대女…청산가리로 최소 14명 독살 충격
- [속보]검찰총장, “충무공 뜻 헤아려 이 땅에서 마약 쓸어내려달라”
- 한강서 발견된 시신…“죽으러 간다”며 사라진 40대 남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