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업계 최초 광어·연어 '소금 숙성회'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GS25가 업계 최초로 소금 숙성회 2종 (광어, 연어)을 선보인다.
이번에 GS25가 도입하는 소금 숙성회는 싱싱한 국산 광어와 노르웨이 연어을 소금으로 절여 숙성한 후 먹기 좋은 사이즈로 슬라이스한 상품이다.
소금에절인숙성광어회는 8900원, 소금에절인숙성연어회는 9900원이다.
GS25의 소금 숙성회 2종은 수산물 가공·유통 기업으로 잘 알려진 부산의 은하수산이 상품 가공 및 포장을 맡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GS25가 업계 최초로 소금 숙성회 2종 (광어, 연어)을 선보인다.
지금까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회는 모두 일반 숙성회였다. 프리미엄급 숙성회로 알려진소금 숙성회는 일반 숙성회와 달리 소금을 이용한 숙성방식인 ‘시오즈메’ 방식이 적용돼 숙성 과정에서 회의 쫄깃한 식감이 더욱 살아나고 풍미와 감칠맛이 더 깊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GS25는 최근 1인 가구가 보편화되고 있는 환경에서 혼자 먹기 적당한 소용량 회에 소구점을 맞춰 70g 용량으로 출시한다. 특히, 간단한 홈술 안주 컨셉으로 구성돼 있어 하이볼, 와인 등과 페어링 시 알맞은 사이즈다.
GS25는 고객 부담을 최대한 줄이는 선에서 7월 10일까지 정상가보다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소금에절인숙성광어회는 8900원, 소금에절인숙성연어회는 9900원이다.
GS25의 소금 숙성회 2종은 수산물 가공·유통 기업으로 잘 알려진 부산의 은하수산이 상품 가공 및 포장을 맡는다. 은하수산은 활어 필렛 자동화 설비를 업계 최초로 갖춘 대형 공장을 운영하고 있어 신선한 생선을 위생적으로 가공한다.
김진섭 GS리테일 편의점신선팀 MD는 “1만원 이하로 전문점 수준의 프리미업급 숙성회를 맛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1인가구 밀집 거주 상권과 본격적인 나들이 철을 맞은 관광지 및 휴양지 상권 등에서 큰 관심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정병묵 (honnez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평산책방, 재단이라더니 사업자 文? 거짓말 해명하셔야…”
- 어버이날, 아버지 살해한 남매.."누나 성폭행해서"[그해 오늘]
- "설사 이벤트" 급식에 '변비약 테러'한 중학생들 최후
- 슈퍼서 흉기들고 달려든 60대…맨몸으로 막아낸 女점주
- '美 총기 참변' 희생된 한인가족…"6세 아들 유일한 생존자"
- 안영미, 원정출산 논란에 "군 문제, 너무나 먼 이야기"
- 혼외자 논란에도…증권가 “셀트리온 사라” 왜?
- “출근이 무서워요”…악성 민원에 시달리는 공무원들
- '밧데리 아저씨' 입김에…K배터리 웃고 中배터리 울었다
- 남편 시신 집안에 방치한 50대 여성…"하나님이 부활시킬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