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야 "멤버 전원 안무창작, 저희만의 강점이죠" [인터뷰]①

윤기백 2023. 5. 9. 08: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저희의 강점이요? 작사부터 안무 창작까지 모두 다 가능합니다."

에이디야 세나는 이데일리와 인터뷰에서 "에이디야는 작사, 작곡은 물론이고 콘셉트 기획에 안무 창작까지 다양한 재능을 지닌 멤버들로 구성됐다"며 "아티스트적인 면모를 갖췄다는 것이 에이디야의 강점이자 차별점"이라고 말했다.

차별화된 퍼포먼스와 콘셉트 기획 및 안무 창작 등의 능력을 지니고 있는 에이디야는 '퍼' 안무에 직접 참여하는 등 '퍼포먼스 그룹'으로서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디야(사진=스타팅하우스 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저희의 강점이요? 작사부터 안무 창작까지 모두 다 가능합니다.”

가요계에 당찬 출사표를 던진 ‘5세대 퍼포먼스 그룹’ 에이디야(ADYA)가 다재다능 아이돌의 새로운 계보를 쓰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에이디야 세나는 이데일리와 인터뷰에서 “에이디야는 작사, 작곡은 물론이고 콘셉트 기획에 안무 창작까지 다양한 재능을 지닌 멤버들로 구성됐다”며 “아티스트적인 면모를 갖췄다는 것이 에이디야의 강점이자 차별점”이라고 말했다.

채은은 또 다른 강점으로 각기 다른 개성과 매력을 꼽았다. 채은은 “다섯 멤버 모두 외적으로 다른 생김새와 매력을 갖고 있는데, 같은 춤을 추더라도 각자 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이 우리만의 강점”이라며 “같은 곡에서도 다채로운 느낌을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그룹과는 확연한 차별화를 보여줄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서원은 “서로 눈빛만 봐도 알만큼, 끈끈한 팀워크도 우리만의 강점으로 꼽고 싶다”며 “무대 위에서는 한 치 오차 없는 완벽한 팀워크를, 무대 아래서는 화기애애한 팀워크를 보여줄 수 있는 팀이 바로 에이디야”라고 강조했다.

특히 세나는 멤버 전원 안무 창작이 가능하다는 점을 계속해서 어필했다. 데뷔곡 ‘퍼’ 안무를 직접 만든 만큼, 어찌 보면 당연한 자신감처럼 느껴졌다. 세나는 “에이디야는 다섯 멤버의 색깔도 다르고, 춤 스타일도 다르다”며 “전문가의 손길을 받는 것도 좋지만 우리 색깔은 오롯이 우리만이 낼 수 있다고 생각하고, 그런 점에서 데뷔곡 ‘퍼’의 안무를 우리가 직접 만든 만큼 팬들과 대중이 어떻게 봐주실지 내심 기대된다”고 했다. 이어 세나는 “에이디야가 ‘요즘 아이들’이라는 키워드를 밀고 있는데, 당당하고 솔직한 멤버들의 면면을 춤에 담으려고 했다”고 힘주어 말하며 “파워풀하면서도 에너제틱한 안무, 약간은 악동스러운 매력도 함께 담아냈다. 분명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스타팅하우스가 첫 번째로 론칭한 신인 그룹 에이디야(연수·서원·세나·채은·승채)는 9일 오후 6시 첫 싱글앨범 ‘에이디야’를 발매하고 정식 데뷔한다.

에이디야는 ‘모험’을 의미하는 ‘AD’(Adventure)와 스페인어로 ‘출발’이라는 ‘YA’ 의미가 합쳐진 팀명이다. ‘우리들만의 모험을 출발한다’라는 팀명에 걸맞게 에이디야는 화려한 비주얼과 색깔, 개성 등으로 존재감을 확실하게 알릴 계획이다.

데뷔곡은 ‘퍼’(Per)다. ‘퍼’는 ‘Perfect’(퍼펙트)의 줄임말로 그들만의 도전과 모험을 출발하는 설렘 그리고 자신감을 표현한 노래다. 차별화된 퍼포먼스와 콘셉트 기획 및 안무 창작 등의 능력을 지니고 있는 에이디야는 ‘퍼’ 안무에 직접 참여하는 등 ‘퍼포먼스 그룹’으로서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