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김남국 '주식 매도액 9억 투자'에 "오병이어의 기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은 8일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가상화폐 보유액 논란 해명에 대해 "현대판 오병이어의 기적"이라며 허위 의혹을 제기했다.
김 의원은 이날 2021년 1월 보유 주식 매도액 9억여원으로 가상화폐에 투자했다고 밝혔는데, 같은 시점에 예금도 9억여원 늘어났으므로 해명이 허위라는 주장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9억으로 코인 9억, 별도로 예금 9억"
"고스란히 예금 갔는데 9억 '갑툭튀'"
[서울=뉴시스] 김승민 기자 = 국민의힘은 8일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가상화폐 보유액 논란 해명에 대해 "현대판 오병이어의 기적"이라며 허위 의혹을 제기했다. 김 의원은 이날 2021년 1월 보유 주식 매도액 9억여원으로 가상화폐에 투자했다고 밝혔는데, 같은 시점에 예금도 9억여원 늘어났으므로 해명이 허위라는 주장이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국회 공보를 통해 김 의원 신고 재산내역을 확인했더니 놀라운 오병이어의 기적이 일어났다"며 "2021년에는 김 의원 주장처럼 LG디스플레이 주식 9억4000만원이 있었는데, 이상한 건 1년 뒤 2022년 재산신고에 김 의원 예금도 10억원 이상 늘어났다"고 적었다.
하 의원은 이어 "김 의원은 예금 증가 사유를 보유주식 매도와 급여라고 명시했는데, 국회의원 세비를 1년에 1억 이상 저축하는 건 불가능하니 예금 증가분 중 최소 9억원 이상은 LG디스플레이 주식 매각대금"이라며 "김 의원은 LG디스플레이 주식 매각대금 9억4000만원으로 코인도 9억원 이상 사고 별도로 예금도 9억원 이상 늘린 것"이라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물론 김 의원이 코인 거래를 통해 엄청난 이득을 취하고 2022년 재산신고 전에 일부를 현금화해 예치했을 가능성이 있지만, 김 의원은 이미 340만원 외 코인을 현금화하지 않았다고 여러 차례 밝혔다"며 "오병이어의 기적을 행하지 않고는 불가능한 일"이라고 덧붙였다.
장예찬 청년최고위원도 페이스북에 "김 의원의 재산신고 내역을 보면 2021년 주식 9억4000만원이 2022년 0원으로 줄어든 대신 예금이 9억6000만원 증가했다"며 "주식 매도대금 9억이 고스란히 예금으로 들어가 나와 있는데, 가상화폐에 투자한 9억은 어디서 갑자기 툭 튀어나온 것인가"라고 적었다.
장 청년최고위원은 또 "설령 자기 재산에서 9억을 위믹스에 투자했다고 해도, 2021년 기준 전재산의 80%를 위믹스라는 '김치코인'에 투자할 정도로 야수의 심장을 가진 것인가"라며 "혹시 거액을 투자해도 된다는 미공개 정보가 있던 것은 아닌지, 하필 위믹스가 상장폐지된 것도 거래소에 신고하지 않은 코인을 대량 유통했기 때문이라 수상하지만 그것만은 아니라고 믿고 싶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자신의 주식 계좌와 가상화폐 거래소 거래 내역을 공개하고 "정치생명과 전 재산을 걸 만큼 투명하고 합법적으로 거래했다"며 가상화폐 자금 출처가 LG디스플레이 주식 매각대금이었다고 해명했다.
그는 "2021년 1월13일 보유 중이던 LG디스플레이 주식 전량을 매도주문해 9억8574만1515원의 예수금이 발생했고, 해당 금액을 가상화폐 초기 투자금으로 사용했다"고 말했다. 현재 가상화폐 보유 규모는 약 9억1000여만원이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