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우예린, 새 싱글 ‘붉은장미’ 발매
싱어송라이터 우예린이 신곡 ‘붉은장미’를 발매하고 5월의 장미꽃을 노래한다.
K-POP스타 시즌 5의 TOP6에 진출하며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은 지 7년, 시그니처인 오리엔탈 발라드부터 통통 튀는 팝까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싱어송라이터로 성장한 우예린의 새 싱글 ‘붉은장미’가 8일 발매되었다.
올해 1월 싱글 ‘꽃처럼(flor)’을 발매하며 어반 사운드의 꽃노래를 들려주었던 우예린은 신곡에서는 봄과 초여름의 계절감을 가득 품은 청량하고 발랄한 팝으로 돌아왔다.
어버이날인 8일 정오에 발매한 신곡 ‘붉은장미’는 밝은 팝 비트 위로 달려가는 스타카토 스트링이 청량감을 더했고, J-POP을 연상케하는 멜로디컬하고 선명한 멜로디라인, 우예린의 나른함과 발랄함을 오가는 음색으로 완성된 꽃노래다.
우예린은 곡에서 꽃에 홀린 듯 이끌리는, 사랑에 빠지는 순간의 강렬함에 대해 집중해 새빨간 장미로 풀어냈다. 우리가 경험한 첫 만남과 뭉클한 추억 그리고 아이들의 솔직하고 발칙한 귀여움 등 가족간의 감정에 대하여, 꽃을 주고받으며 사랑을 확인하는 가족의 달인 5월의 시그니쳐송으로 나오게 되었다.
꽃을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우예린, 근래 차분한 곡들 위주로 쌓아오던 디스코그라피에서 밝고 명랑한 곡으로 돌아온 우예린은 “5월의 꽃을 노래하는 밝은 곡으로 다양한 매력을 한층 더 보여드리고 싶다” 전하며, 새 싱글 ‘붉은장미’에 대해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했다.
우예린은 신곡 ‘붉은장미’ 라이브 비디오와 브이로그 등의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갈 예정으로, 공식 유튜브 채널 ‘루비튜브’에서 이와 관련한 콘텐츠를 확인 할 수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