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링컨·타이스·비예나 '다음 시즌도 V리그' 원 소속팀 재계약

류한준 2023. 5. 8. 20: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역시나 구관이 명관.' 한국배구연맹(이하 KOVO)이 주최하고 4년 만에 대면 방식으로 튀르키예(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리는 2023 V리그 남자부 외국인선수 트라이아웃과 드래프트에서 3개팀만 새로운 얼굴을 선택하게 됐다.

이로써 링컨(호주)은 대한항공, 타이스(네덜란드)는 한국전력, 레오(쿠바)는 OK금융그룹, 비예나(스페인)는 KB손해보험 유니폼을 입고 2023-24시즌에도 V리그 코트로 나오게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역시나 구관이 명관.' 한국배구연맹(이하 KOVO)이 주최하고 4년 만에 대면 방식으로 튀르키예(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리는 2023 V리그 남자부 외국인선수 트라이아웃과 드래프트에서 3개팀만 새로운 얼굴을 선택하게 됐다.

'디펜딩 챔피언' 대한항공을 비롯해 한국전력, KB손해보험, OK금융그룹, KB손해보험은 새 얼굴 대신 익숙한 얼굴을 선택했다.

KOVO는 8일(한국시간) 지난 시즌 V리그 코트로 나섰던 외국인선수와 재계약 여부를 발표했다.

대한힝공 링컨은 2023-24시즌에도 대한항공 유니폼을 입고 V리그 코트에서 뛰게 된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남자부 7개 팀은 변경된 트라이아웃 가이드라인에 따라 재계약 여부를 결정해 KOVO에 이날 통보했다. 기준은 있다.

지난 시즌에 뛴 선수 중 이번 트라이아웃에 참가 신청을 한 선수에 한해 재계약을 결정하는 것이다. 그 결과 7개 팀 중 4개 팀(대한항공, 한국전력, OK금융그룹, KB손해보험)이 변화 대신 안정을 택했다.

이로써 링컨(호주)은 대한항공, 타이스(네덜란드)는 한국전력, 레오(쿠바)는 OK금융그룹, 비예나(스페인)는 KB손해보험 유니폼을 입고 2023-24시즌에도 V리그 코트로 나오게 됐다.

OK금융그룹 레오가 지난 10월 30일 열린 KB손해보험과 원정 경기 도증 서브를 넣고 있다. 구단은 2023 외국인선수 드래프트에 앞서 일찌감치 레오아 재계약을 결정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현대캐피탈, 삼성화재, 우리카드 3팀은 드래프트를 통해 새로운 외국인선수를 뽑는다. 드래프트 지명권 순서는 지난 시즌 최종 성적에 따른다.

7위 삼성화재가 구슬 숫자가 가장 많은 35개다. 6위 KB손해보험은 30개, 5위 OK금융그룹 25개, 4위 우리카드 20개다.

3위 한국전력 15개, 2위 현대캐피탈 10개, 1위 대한항공은 5개 구슬을 각각 부여받은 뒤 추첨을 통해 지명순서가 정해진다.

한국전력 타이스(오른쪽)는 2022-23시즌에 이어 2023-24시즌에도 한국전력 유니폼을 입고 V리그 코트에 나서게 된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링컨, 레오는 3시즌 연속으로 소속팀과 함께한다. 타이스는 삼성화재를 거쳐 한국전력에서 2시즌을 보내게 되고 비예나는 대한항공에서 한 시즌 반, 그리고 지난 시즌 니콜라(세르비아)를 대신해 KB손해보험 유니폼을 입으며 V리그와 인연을 이어가게 됐다.

많은 구단이 V리그 유경험자에 초점을 맞춘 까닭은 있다. 줄충한 실력을 갖춘 선수가 눈에 잘 띠지 않아서다.

트라이아웃 현지에서 각 구단 사령탑을 비롯한 코칭스태프, 팀 사무국 대부분은 '지난 시즌 뛴 외국인선수와 견줘 더 나은 기량을 갖고 있는 선수 찾기가 어렵다'고 입을 모았다.

KB손해보험 비예나가 2023-24시즌에도 KB손해보험 유니폼을 입게됐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