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포항] 포항·경주 종합소득세 납부 8월 말까지 연장 외
[KBS 대구]대구지방 국세청은 지난해 태풍 힌남노로 피해를 본 포항과 경주지역 납세자의 종합소득세 납부 기한을 오는 8월 말까지 연장해 주기로 했습니다.
보통 종합소득세는 5월 말까지 납부해야 하지만 이번 조치로 포항과 경주지역 신고 대상자는 납부 기한 연장 신청을 하지 않아도 기한이 3달 연장됩니다.
또 대구 국세청은 납부 세액이 천만 원을 넘을 경우 일부를 분납할 수 있고, 분납할 세액도 납부 기한이 오는 10월 말까지 연장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영덕, 임대 사업용 불용 농기계 경매 처리
영덕군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내구 연한이 지난 임대 사업용 농기계를 지역 농업인에게 경매해 매각 처리합니다.
불용 처리되는 농기계는 굴착기와 트랙터, 관리기 등 모두 103대며, 입찰 참가 자격은 영덕 농민으로 주민등록상 세대원 가운데 1명만 참가할 수 있습니다.
희망자는 해당 일자에 농업기술센터 내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방문해 구비 서류를 제출하고 입찰에 참여하면 됩니다.
포항공대, 정부 메타버스 랩 지원 사업 수행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3년 메타버스 랩 지원 사업을 포항공대가 수행합니다.
메타버스 랩은 석·박사 과정 학생들이 메타버스 특화 서비스와 콘텐츠를 개발하고, 창업이나 사업화하도록 고급 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입니다.
특히 포항공대는 반도체·디스플레이 제조 공정 메타버스 교육 콘텐츠 개발을 돕습니다.
또 콘텐츠 제작 후에는 관련 학과 수업에 시범 적용하고, 기업체까지 교육 대상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철(鐵)만난 예술, 옛 그림과의 대화’ 전시
포스코 본사 갤러리에서 철(鐵)만난 예술, 옛 그림과의 대화 순회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80여 점의 한국 회화를 전시하고 있으며, 특히 내연산 삼용추도를 비롯한 포항의 정서가 담긴 작품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 포스코의 친환경 철강재에 프린팅한 고해사동 컬러강판인 포스아트에 작품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오는 6월 16일까지 계속될 예정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청년 전세금 43억 ‘꿀꺽’…사기꾼 일당 검거
- “가슴 아프다” 기시다 총리…‘강제동원’ 인정했나?
- ‘극단 선택 생중계’ 뒤 자살 신고 30%↑…늑장 대응 화 불렀나
- “굿즈·간식 제공”…文 평산책방, ‘열정페이’ 논란으로 철회 [오늘 이슈]
- 끝내 펴보지 못한 외국어 교재…그는 왜 지게차에 올랐나 [취재후]
- 경찰이 ‘관상용’이라던 양귀비…알고 보니 ‘마약류’
- 어버이날 카네이션 대신…오토바이 곡예질주 벌인 청소년들
- “너 때문에 열 나는 거라고”…‘검역’도 의무입니다
- [단독] 건물 옥상서 뺨 때리고 주먹질…경찰, 학폭 내사 착수
- 신입 직원에 20살 많은 직원과 “사귀어보라”…법원 “성희롱” [오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