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싱크탱크, '尹정부 1년' 노동개혁 성과 세미나 내일 개최

안지혜 기자 2023. 5. 8. 17:5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현지시간 27일 워싱턴DC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미 상·하원 합동회의 연설에서 부통령인 카멀라 해리스 상원의장(왼쪽), 케빈 매카시 하원의장으로부터 기립박수를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은 내일(9일) 오전 10시30분 국회 본청에서 ‘윤석열 정부 1년, 노동개혁 성과와 향후 과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윤석열 정부 1년 : 성과와 과제' 시리즈의 세 번째 순서로, 윤석열 정부의 3대 개혁 과제 가운데 하나인 노동개혁을 다룰 예정입니다.

박수영 여의도연구원장이 좌장을 맡습니다. 패널로는 이성희 한국노동연구원 선임연구위원과 이지만 연세대 경영학과 교수, 김수진 고용노동부 노동개혁총괄과장, 송시영 서울교통공사 올바른노조 위원장 등이 참여합니다.

세미나는 지난 1년간 노동개혁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노동개혁 성공을 위한 향후 과제를 집중 논의할 예정입니다.

박수영 원장은 “노동개혁은 특정 노동자가 아닌 대한민국 노동자 모두를 위한 공정한 노동시장 만들기가 포인트”라며 “전문가, 노동계 목소리를 청취해 국민이 공감할 만한 향후 과제를 도출하겠다”고 말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