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박카스·건기식 효과로 1분기 흑자전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1분기 실적집계 결과 연결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14.5% 성장한 2555억원을 달성하고 영업이익은 165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고 8일 밝혔다.
일반의약품 전문기업 동아제약은 △박카스 사업부문 △OTC(일반의약품) 사업부문 △생활건강 사업부문 등 전 부문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성장했다.
물류 전문기업 용마로지스는 신규 화주 유치, 원가율 개선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성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1분기 실적집계 결과 연결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14.5% 성장한 2555억원을 달성하고 영업이익은 165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고 8일 밝혔다.
일반의약품 전문기업 동아제약은 △박카스 사업부문 △OTC(일반의약품) 사업부문 △생활건강 사업부문 등 전 부문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성장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3.7% 증가한 1420억원, 영업이익은 무려 253.8% 증가한 182억원을 달성했다. 박카스 사업부문이 16.6% 증가했고 생활건강 사업부문이 51.2% 성장해 실적 확대를 이끌었다.
물류 전문기업 용마로지스는 신규 화주 유치, 원가율 개선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성장했다. 매출은 5.7% 증가한 814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8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바이오의약품 기업 에스티젠바이오는 위탁사의 상업화 위탁생산(CMO) 물량 증가로 매출이 114.4% 성장한 84억원을 기록했다. 효율적 비용 집행으로 적자폭이 줄어들면서 전년동기 -34억원에서 -24억원으로 손실폭이 줄었다.
생수 전문기업 동천수는 생수시장 경기부진에 따른 소비 둔화로 매출이 14.6% 감소한 65억원에 그쳤다. 영업이익은 -4억원으로 적자 전환했다.
배옥진 기자 witho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대통령 취임 1년] "경제산업 정책 잘했다" 51%…"못했다" 20% 불과
- [尹대통령 취임 1년] 친기업 경제정책 긍정 평가 51%…“협치 등은 개선해야”
- 네이버, 올여름 ‘하이퍼클로바X’ 선보인다...웹툰은 내년 IPO
- ‘현대차 대응 강화’ SK온 서산공장 증설 스타트
- [송민택 교수의 핀테크 4.0] 포용 금융과 핀테크
- [신SW상품대상]넥스트케이·크레스콤·유엠브이기술
- [신SW상품대상 추천작]크레스콤 ‘MediAI-BA’
- [신SW상품대상 추천작]유엠브이기술 ‘웹 서버 세이프가드 v2.7_위변조 탐지 및 복원’
- 尹 취임 1주년 영상...“약속 지키고 있다”
- 민주당 공천 부적격 기준에 ‘학폭’ 추가…‘도덕성’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