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15분 먹통 사고 원인은 "내부 시스템 설정 오류 탓"(종합2)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8일 오후 발생한 카카오톡 메시지 먹통 사고는 내부 시스템 설정 오류가 원인이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날 발생한 장애와 관련해 "내부 시스템 설정 오류로 발생했다"고 밝혔다.
당초 사고 원인으로 네트워크 문제 등이 거론된 데 대해 명확하게 사고 원인을 '내부 시스템 설정 오류'로 파악한 것이다.
앞서 이날 오후 1시 35분부터 1시 50분까지 카카오톡 메시지 송수신 및 로그인이 원활하지 않은 오류가 발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8일 오후 발생한 카카오톡 메시지 먹통 사고는 내부 시스템 설정 오류가 원인이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날 발생한 장애와 관련해 "내부 시스템 설정 오류로 발생했다"고 밝혔다. 당초 사고 원인으로 네트워크 문제 등이 거론된 데 대해 명확하게 사고 원인을 '내부 시스템 설정 오류'로 파악한 것이다.
앞서 이날 오후 1시 35분부터 1시 50분까지 카카오톡 메시지 송수신 및 로그인이 원활하지 않은 오류가 발생했다. 모바일 외에 PC 카카오톡으로 로그인을 시도해도 알림과 함께 오류 코드가 나타나는 현상이 이어졌다. 서비스 장애는 약 15분 만에 복구됐다.
올 들어 카카오톡 오류는 이번이 벌써 두 번째다. 앞서 지난 1월 17일 오후에도 약 9분간 메시지 수·발신이 원활하지 않았던 현상이 발생한 바 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한때 메시지 장애...카카오 "원인 파악 중"
- [속보] 카카오톡 한때 오류… PC·모바일 모두 메시지 발송 안돼
- 김승연 회장, ㈜한화·한화에어로 보은사업장 찾아
- [11월 3주 분양동향] '아크로베스티뉴' 등 9532가구 분양
- '킹달러'에 10월 달러 예금 31억달러 팔아치웠다
- 윤정부 과학기술 정책 '혁신‧강국' 도약 가시화?…현실은 대략 난감
- 과기정통부, 2024년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 운영
- 휴대폰 5G 가입자 3500만 육박…1년새 10.6% 늘어
- 尹 "베트남 인프라 사업에 한국 기업 지속 참여 기대"
- [전문] 한-페루, 광업·방위산업 투자·교류 확대하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