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K-콘텐츠 영화·영상물 제작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대한민국 영화·영상산업을 이끌어갈 우수 작품의 제작과 기획을 지원하는 'K-콘텐츠 영화·영상물 제작지원' 사업의 공모를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본 사업은 작품 제작 현장이 대작과 독립영화·웹드라마로 양극화된 현상을 해소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콘텐츠 IP를 발굴하기 위해 중소제작사들을 대상으로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경콘진의 지원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대한민국 영화·영상산업을 이끌어갈 우수 작품의 제작과 기획을 지원하는 ‘K-콘텐츠 영화·영상물 제작지원’ 사업의 공모를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본 사업은 작품 제작 현장이 대작과 독립영화·웹드라마로 양극화된 현상을 해소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콘텐츠 IP를 발굴하기 위해 중소제작사들을 대상으로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경콘진의 지원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영화와 시리즈물의 투자자금 및 제작비를 지원하는 ‘영화·영상물 제작투자 지원’ 사업과 드라마화를 준비중인 장편 시나리오의 IP 개발을 지원하는 ‘영화·영상물 기획개발 지원’ 사업으로 각각 나누어 모집한다.
우선 영화·영상물 제작투자 지원 사업에서는 총 15억5000만원 규모로 영화와 시리즈물(드라마) 4편 내외를 선정하여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투자시장이 얼어붙은 ‘영화 부문’에서는 순제작비 10억원에서 75억원 사이의 러닝타임 60분 이상 중규모 영화에 경콘진이 직접 부분투자자로 참여한다.
작품당 5억 원 이내로 투자할 예정이며, 경기도내 촬영이 50% 이상이거나 경기도를 소재로 한 작품 또는 경기도 지원사업으로 개발된 IP여야 한다.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시리즈물(드라마) 부문’에는 작품당 최대 5억 원의 제작비를 지원한다.
지원요건은 2부작 이상이면서 200분 이상이어야 하고, 경기도 내 촬영이 30% 이상이거나 경기도를 소재로 한 작품 또는 경기도 지원사업으로 개발된 IP 중 하나의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영화·영상물 기획개발 지원 사업에서는 드라마 제작의 기본이 되는 스토리IP(지식재산) 개발에 총 1억8000만원을 지원한다. 순제작비 30억원 이상이면서 러닝타임이 200분 이상인 시리즈 드라마를 준비 중인 중소 제작사6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경기도 소재 제작사이거나 영상화 시 촬영 회차의 30% 이상을 경기도에서 촬영, 경기도를 소재로 한 작품, 경기도 지원사업으로 개발된 IP로 제작되는 작품 중 하나의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모든 공모는 5월 31일 15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신동원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5층 베란다에서 먼지 털다가…40대 남성 추락사
- 신입에게 삼촌뻘 직원과 “사귀라” 성희롱일까…1·2심 모두 “성희롱 맞다”
- “돈 갚아” 1300통 문자 폭탄 보낸 60대 유치장행
- 25년 우정의 대가…친구 몰래 수억 빚 안긴 40대 주부
- “깜짝이야” 춘천 도로서 말 2마리 탈출 소동
- “금연구역” 안내하자 커피 던지며 “잘 치워봐” 중년男 [포착]
- 불길로 뛰어든 경찰관…주민대피 후 할머니까지 업고 나와
- 무면허 음주운전 걸리자 친언니 주민번호 댄 40대 집행유예
- “프로야구 선수가 17년 전 학폭… 담임은 오히려 추행”
- 상습 미혼 행세하며 여성들 울린 유부남 ‘징역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