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이글스배 ‘제1회 고교VS대학 올스타전’ 6월 6일 대전에서 열린다
한화이글스는 ‘제1회 고교 vs 대학 올스타전’을 오는 6월 6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한화와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 공동 주최로 열리는 당일 경기에는 장래가 유망한 아마추어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루게 된다.
한화는 이번 시즌부터 지역 연고 구분 없이 신인 선수를 선발하도록 규정한 ‘전면 드래프트’ 제도가 프로야구에 도입되면서, 연고지에 국한하지 않고 아마추어 야구를 지원할 방안을 모색해 왔다.
KBSA와 한국대햑야구연맹의 협조 아래 경기장과 참가 선수들의 교통·숙식 등 비용을 한화가 전액 부담하기로 하면서 이번 올스타전이 성사됐다.
양 팀 선수단은 각각 감독 1명, 코치 3명, 선수 24명으로 구성된다. 별도 나이 제한은 없고 가장 기량이 뛰어난 선수들을 선발할 계획이다. 고교 올스타는 이영복 충암고 감독(U-18 대표팀 감독), 대학 올스타는 정보명 동의대 감독(U-23 대표팀 감독)이 각각 사령탑을 맡는다.
구단 관계자는 “큰 무대 경험을 통해 학생 선수들에게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침체한 대학야구의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야구팬들에게는 프로 진출 전 아마추어 선수들의 플레이를 지켜볼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구단은 앞으로 ‘고교 vs 대학 올스타전’을 아마추어 야구를 위한 축제의 장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당일 경기는 구단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이글스TV’를 통해 생중계된다.
배재흥 기자 heu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