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메타버스 기업 유비씨, 2023 월드IT쇼 전시회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지털 트윈 및 산업 메타버스 전문기업 ㈜유비씨(대표이사 조규종)는 지난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 2023(World IT Show, 이하 WIS 2023)'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유비씨는 경기도 메타버스(VR/XR) 산업기술관에 참가기업으로 선정되어 다른 메타버스 기업들과 함께 자사의 기술력을 선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트윈 및 산업 메타버스 전문기업 ㈜유비씨(대표이사 조규종)는 지난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 2023(World IT Show, 이하 WIS 2023)'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월드IT쇼는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정보통신(ICT) 기술 및 서비스 전시·체험 박람회이다. 올해는 '세계의 일상을 바꾸는 K-디지털'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465개의 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19일부터 21일까지 열렸다.
이번 전시에서 유비씨는 ▲VR 가상공장 체험 ▲CPS 모니터링 ▲Edukit(유비씨 자체 교육키트) 3D 디지털 트윈 기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유비씨는 경기도 메타버스(VR/XR) 산업기술관에 참가기업으로 선정되어 다른 메타버스 기업들과 함께 자사의 기술력을 선보였다. 특히 메타버스 산업기술관에 맞추어 VR 가상공장 체험 콘텐츠를 준비하여 선보였으며, 많은 참관객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유비씨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많은 기업들의 디지털트윈에 대한 관심도와 수요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유비씨가 앞으로 더 많은 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2010년에 설립된 유비씨는 글로벌 자동차 회사와 한국전력 등 대기업의 DX전환에도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중견과 중소기업을 위한 SaaS형 플랫폼도 서비스하고 있는 등 국내의 제조산업의 DX 전방위에 걸쳐 기술과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김대성기자 kdsung@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재인 `혼밥`은 중국 서민 다가가기 위해 기획된 것"...박수현 전 수석 주장
- `코로나19 기원 조사` WHO 엠바렉 박사, 과거 성비위로 해고
- "지들도 어디서 처맞았나 XXX들"…태안 학폭 가해자 욕설에 공분
- "스무살 때 JMS에 납치될 뻔"…180만 유튜버 일화 공개
- "우리부부 성관계 보여드립니다" 성영상 올려 2억원번 부부
- 이재명 `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바빠진 비명계… 12월 1일 김부겸 초청 특강
- 유상임 장관 "장관직 걸고 건강한 기술사업화 생태계 만들 것"… "트럼프 2기와 빨리 만나야"
- 내년 `APEC CEO 서밋 의장` 최태원 "에너지 사업서 미래 해결 지식 얻어"
- 트럼프 2기 앞둔 美中 정상회담…시진핑 "디커플링 해법아냐"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