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태이론물리센터, 복권기금사업 성과평가 '매우 우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의 (재)아태이론물리센터(소장 방윤규)는 2022년도 복권기금사업 성과평가에서 '매우 우수'로 최상위 등급 평가를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아태이론물리센터는 지난 2017년부터 2021년까지 복권기금사업 성과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를 받은 데 이어 이번 2022년도 평가도 94.70점을 받으며 124개 사업 중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전체 124개 사업 중 1위
올해 최근 6년 중 최우수 점수 달성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의 (재)아태이론물리센터(소장 방윤규)는 2022년도 복권기금사업 성과평가에서 '매우 우수'로 최상위 등급 평가를 받았다고 8일 밝혔다.
복권기금사업 성과평가는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주관으로 매년 복권기금을 배분받는 법정 배분 사업(92개)과 공익사업( 32개)을 대상으로 시행한다.
아태이론물리센터는 지난 2017년부터 2021년까지 복권기금사업 성과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를 받은 데 이어 이번 2022년도 평가도 94.70점을 받으며 124개 사업 중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아태이론물리센터 지원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기획재정부로부터 복권기금을 지원 받아 기초과학(물리학) 분야 연구인력 양성과 이론물리 커뮤니티 구축, 지역의 과학문화 확산과 대중화를 위한 사업을 수행했다.
분기별 예산 관리를 통한 하반기 집중 현상 완화와 사업 효율화를 통한 국내·외 추가 학회 개최(9건), 기초과학 성과확산을 위한 대중 포럼 개최 등 다양한 사업도 운영했다.
사업 개선을 위한 내·외부 성과평가 정기적 실시와 시정이행계획 수립 및 달성, 성과지표 개선(신규지표 개발·산출지표 종료) 등 2021년 복권기금사업 평가 결과를 토대로 지적사항에 대한 우수한 이행 실적도 달성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으로 진행하는 아태이론물리센터 과학 체험활동에 제약이 생겼지만 포항지역 내 공립도서관 등을 직접 찾아다니며 저자 강연을 수행하면서 관내 문화 취약 계층에게 과학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폭 넓은 기회도 제공했다.
사업 수혜 대상을 일반 대중에서 학생(초·중·고등학생), 사회배려계층, 성인 대상으로 콘텐츠를 세분화하고 책 저자·역자 강연을 통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창구도 운영했다.
아태이론물리센터 관계자는 “사회적 약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즐겁고 유익한 과학문화 프로그램의 체험 기회를 계속해 넓힐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국민에게 혜택이 주어질 수 있도록 수요자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과학 콘텐츠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dr.ka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