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유니버스’ 열린다…6개 계열사 통합 멤버십 내달 출범

이하린 매경닷컴 기자(may@mk.co.kr) 2023. 5. 8. 16: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신세계]
신세계그룹이 새롭게 선보이는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이름을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으로 확정지었다.

신세계그룹은 SSG닷컴·G마켓 온라인 통합 멤버십인 ‘스마일클럽’에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신세계면세점 등 오프라인 핵심 계열사의 혜택을 더한 새로운 유료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을 내달 7일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신세계 유니버스는 고객이 온·오프라인에서의 일상 전부를 신세계그룹 내에서 해결 가능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에 앞서 신세계는 지난해 4월 출범한 SSG닷컴-G마켓 통합 스마일클럽을 통해 멤버십 시너지 창출 효과를 확인했다.

G마켓의 기존 스마일클럽 회원 중 약 100만명이 SSG닷컴과의 통합 스마일클럽으로 이동했고, 이 회원들의 거래액이 SSG닷컴 멤버십 회원 거래액의 약 50%를 차지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은 일반 고객에 비해 구매 객단가가 약 2.1배 더 높았으며 주문 건수는 2.8배 가량 더 높았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이러한 통합 시너지를 오프라인 영역으로까지 확장, 온·오프 관계사의 혜택을 모두 담은 국내 최고의 멤버십 연합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신세계는 새 통합 멤버십을 통해 관계사간의 고객 통합 DB(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자 한다.

그동안 분산돼 있던 고객 DB를 합쳐 소비자가 라이프스타일 내 최적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개인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단 구성이다.

또한 신세계그룹 관계사 간의 통합 마케팅 플랫폼을 구축해 온·오프 채널간 서로 송객 효과를 유도하고 이를 통해 신규 고객을 창출해낼 예정이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6월 7일 출범에 앞서 스마일클럽을 운영해왔던 SSG닷컴과 G마켓은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가입 혜택을 선공개하고 5월 8일부터 6월 6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기존 회원이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에 사전 동의할 경우 신세계백화점 F&B 5000원 쿠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1 쿠폰 등 총 1만5000원 상당의 오프라인 할인 패키지를 제공한다.

이와 별도로 쓱닷컴에서는 사전 예약 혜택으로 5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 지급하고 지마켓에서는 빅스마일데이 기념 이벤트로 멤버십 1년 무료 연장과 3000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을 통해 신세계의 온·오프 생태계 구축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혜택을 동시에 누리는 차별회된 혜택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