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해전기, 여름철 맨홀·하수구 악취 해결 프로모션 진행
황해전기가 여름철 맨홀과 하수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악취 해결을 위한 세트 제품을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5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깨끗한 물과 쾌적한 환경에 반드시 필요한 아파트 정화조, 중계 펌프장(맨홀)에는 생활 쓰레기로 인한 오폐수 처리를 위해 펌프와 블로워가 들어간다. 이 2종 아이템은 하수처리와 골프장 헤저드 같은 고인 연못 등에서도 필요한 제품이다.
펌프는 수중에 장착돼 흘러 들어오는 생활 쓰레기인 장난감, 여성위생용품, 물티슈 등을 이송하고, 블로워는 수처리 공정 중 공기를 주입시켜 미생물 활성화와 멘홀, 연못의 악취 제거에 필요하다.
사용자들은 이 2종 아이템을 한 곳에서 구매 및 관리 받기를 원하는데 펌프는 펌프 업체에서, 블로워는 블로워 업체에서 구매하거나 유통업체를 통해 한곳에서 구매하더라도 제조사가 다르기 때문에 A/S 서비스는 별도로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황해전기는 단일채널 오폐수 수중펌프를 지난 2017년 개발, 국산화 성공에 이어 CE 인증 획득 이후 수출도 이어가고 있다.
이 제품은 펌프 막힘 현상을 한번에 해결이 가능해 주목 받고 있다. 펌프의 날개가 하나로 이뤄져 유로 사이즈 최대화를 통해 기존 펌프들 대비 대유량을 빠른 유속으로 이송할 수 있다.
비대칭, 대유량 제품으로 수력학적 성능 향상과 유체유발 진동까지 고려해 높은 효율과 내구성까지 안전성을 확보해 배관 구경 100A까지 이물질 걸림 없이 통과시킬 수 있다.
황해전기의 링블로워는 압력을 지닌 공기를 불어넣어주는 여러 블로워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적은 소음과 가벼운 중량, 저렴한 가격, 쉬운 유지 보수 등의 장점으로 수처리 시설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황해전기 관계자는 “펌프와 링블로워라는 수처리 시스템의 세트 아이템을 원스톱 구매, 원스톱 서비스, 꾸준한 관련 기술 개발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5월 프로모션을 통해 보다 경제적이고, 편리한 기술지원을 경험하게 될 것이며, 이전에 없던 새로운 경험을 통해 어려운 수처리 시스템을 쉽고 간편하게 접할 수 있어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관심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손재철기자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