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품아 포기합니다” 서초 하이엔드 단지 조차 학교 안 짓는 이유 [부동산36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가 방배5구역(디에이치방배) 교육시설 부지에 초등학교 대신 체육시설을 짓는 것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7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서울시는 최근 방배5구역 주택재건축조합, 서초구청 등과 함께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중대한 정비계획 변경 사안에 대해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애초 방배5구역 내에 이미 초등학교 부지가 예정돼 있었지만 교육청도 신설을 추진하기는 어렵다는 입장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낮은 출산율에 학교 안 짓기로
[헤럴드경제=서영상 기자] 서울시가 방배5구역(디에이치방배) 교육시설 부지에 초등학교 대신 체육시설을 짓는 것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7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서울시는 최근 방배5구역 주택재건축조합, 서초구청 등과 함께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중대한 정비계획 변경 사안에 대해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시는 체육시설, 사회복지시설, 문화시설 등 적정 시설을 검토중이고, 조합과 추가 상의를 거친 뒤 정비계획안이 확정되면 이를 시 도시계획위원회에 상정할 계획이다.
내용은 최근 출산율 감소에 따른 학교들의 결원 발생으로 애초 예정됐던 초등학교를 짓는 것보다는 다른 공공시설물 가운데 어떤 게 좋을지를 협의하는 내용이다.
조합 관계자는 “출산율이 낮다 보니 결국 들어서기로 했던 약 8100㎡ 초등학교 부지에 다른 공공시설을 짓기로 재작년 총회를 통해 결의한 바 있다”면서 “어떤 시설로 전환돼서 활용될지는 아직 결정된 것이 없다”고 했다.
애초 방배5구역 내에 이미 초등학교 부지가 예정돼 있었지만 교육청도 신설을 추진하기는 어렵다는 입장이었다. 초등학교는 2개의 근린주거구역 단위에 1개의 비율로 배치하게 돼 있는데 방배 재건축사업지 일대에는 이미 이수초교와 방배초교, 방일초교가 있기 때문이다.
조합원들 여론도 교육시설 아닌 다른 대안에 더욱 호의적이다. 인근 공인중개사무소 대표는 “아파트 주민이 고령층이 많아 학교의 필요성을 조합원들이 못 느끼고 있다”면서 “다만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가 나중 세입자를 구하는 데에는 유리하지 않을까라는 걱정도 섞여 있다”고 했다.
방배5구역은 올해 말 분양을 앞두고 있다. 방배동 946-8 일대에 공급되는 디에이치방배는 최고 33층, 29개동, 3080가구 규모다. 이 중 일반분양분은 1686가구가 나올 예정이다. 4·7호선 이수역과 7호선 내방역, 2호선 방배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sa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품아 포기합니다” 서초 하이엔드 단지 조차 학교 안 짓는 이유 [부동산360]
- “9일 만에 460만원 벌었다” 뜻밖의 ‘용돈벌이’ 뭐길래, 시끌벅적
- “타이레놀 반값에 샀는데” 싼맛에 해외직구하면 큰일난다?
- “평균 억대 연봉…유튜버보다 낫다” 너도나도 다들 난리난 직업?
- "졸업식날 설사 이벤트 하겠다" 급식에 변비약 탄 중학생들
- '그알' 자문변호사가 JMS 변호사였다…SBS "해촉 결정"
- "박은빈, 품격 갖추라" 논란 김갑수, 결국 사과 "수상 소감 좋았다"
- 전우원, 세금 내며 참회 눈물…초등생들 “전두환 잘못, 아저씨 잘못 아니잖아요”
- “결혼자금까지 투자했는데” ‘초딩 놀이터’ 된 메타버스의 배신
- “5년 내 TSMC 잡을 비전은?” 삼성이 공개한 ‘이 영상’에 답 있다 [김민지의 칩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