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윤을식 의무부총장, 제4대 대한수련병원협의회 회장에 선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4대 대한수련병원협의회 회장에 고려대의료원 윤을식 의무부총장이 선출됐다.
1964년생으로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윤을식 의무부총장은 고려대 안산병원 교육수련위원장, 의료원 의무기획부처장, 안암병원 진료부원장, 제30대 안암병원장 등을 역임했다.
지난 3월부터 제17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직을 수행하고 있는 그는 전공의 수련교육 및 수련환경 개선을 이끌 적임자로 인정받아 회장으로 선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4대 대한수련병원협의회 회장에 고려대의료원 윤을식 의무부총장이 선출됐다. 임기는 2023년 4월 1일부터 2025년 3월 31일까지다.
1964년생으로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윤을식 의무부총장은 고려대 안산병원 교육수련위원장, 의료원 의무기획부처장, 안암병원 진료부원장, 제30대 안암병원장 등을 역임했다. 지난 3월부터 제17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직을 수행하고 있는 그는 전공의 수련교육 및 수련환경 개선을 이끌 적임자로 인정받아 회장으로 선출됐다.
윤을식 신임 회장은 "세대가 바뀌고 환경이 바뀌면서 수련환경에도 많은 변화가 생긴 만큼 수련병원들이 겪는 고충 및 전공의들의 교육수련 환경 개선을 위해 임기 동안 책임감을 갖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대한수련병원협의회는 전공의 수련을 맡고 있는 전국의 수련병원장들이 양질의 수련교육 제공과 적정 수련환경을 만들어 의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17년 12월 출범한 단체다.
최지혜 기자 (jhchoi@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삶은 달걀, 사과... ‘소식’하는 사람의 아침 식사가? - 코메디닷컴
- 탄탄한 몸매는 기본...운동하면 좋아지는 것 10 - 코메디닷컴
- 연인 관계를 망치는 사소한 행동 8가지 - 코메디닷컴
- 최근 혈당이 높아졌다면…‘착한’탄수화물 식품6 - 코메디닷컴
- 한 번 쓴 수건 ‘재사용’ 그만...수건 관리법 - 코메디닷컴
- 당뇨 있는 사람에게 좋은 생활 습관 4 - 코메디닷컴
- 운동 효과 떨어뜨리는 ‘잘못된 운동 습관’ 5 - 코메디닷컴
- 같이 먹으면...살빼기에 좋은 음식 콤비 11 - 코메디닷컴
- 체중 줄이고 혈당 천천히 낮게 올리는 음식은? - 코메디닷컴
- 두피도? 선크림 바를 때 놓치기 쉬운 부위 6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