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김주하의 뉴스7
<기시다, 여야 의원·경제단체장 만나>
▶ 기시다, 여야 의원·경제단체장 만나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오늘 오전 여야 의원들과 만나 한일관계에 대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기시다 총리는 이어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을 비롯한 경제 6단체장들과도 만나 경제 교류를 논의한 뒤 일본으로 돌아갔습니다.
▶ '구설' 김재원·태영호 중징계 전망 국민의힘 윤리위원회가 각종 설화와 논란의 중심에 선 김재원·태영호 두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 수위를 오늘 결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민의힘은 지난 4일에 이어 오늘 최고위원회의도 취소했는데, 두 최고위원에 대한 중징계 전망도 나옵니다.
▶ '돈 봉투 의혹' 강래구 두 번째 영장심사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당시 '돈 봉투 의혹'의 핵심 인물인 한국감사협회장 강래구씨의 구속 여부가 이르면 오늘 결정됩니다.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 당선을 위해 9,400만 원을 뿌린 혐의에 연루됐다는 의심을 받는 강 씨는 앞서 한 차례 구속을 피한 바 있습니다.
▶ '60억 코인'김남국 당 차원 조사 검토 시세 60억 원 상당의 '위믹스'코인을 보유하고, 이해충돌 성격의 법안을 발의해 논란이 된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에 대해 민주당이 당 차원의 조사를 검토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은 "여야 합의를 통해 국회의원 보유 코인을 전수조사하고 공개하자"고 주장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뉴스돋보기] 한동훈 ″민주당의 사법방해는 자해행위″…이재명 대표, '우클릭'으로 위기 타개?
- ″바이든, 북한군 대응 위해 우크라 ATACMS 공격 허가″
- 김정은 ″전쟁준비 완성에 총력 집중″
- 이스라엘 폭격에 헤즈볼라 대변인 사망
- [인터넷 와글와글] ″경차는 소형차 구간에″ 수입차 차주에 지적받은 경차 운전자
- '품절남' 된 버즈 민경훈…동료·팬들 ″축하해요″
- [굿모닝월드] UFC경기장에서의 투샷
- 출근길 '영하권' 추위…내륙·산간 한파특보
- 북한, 3주 만에 '쓰레기 풍선' 부양…김여정 ″대가 치를 것″ 경고 하루 만
- 한일 정상 ″북한군 파병에 강한 우려″…셔틀외교 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