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오티베큠' 52주 신고가 경신, 최근 3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최근 3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4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10.2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11.2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7일 연속 9.1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최근 3일간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최근 3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4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10.2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11.2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8.1%, 71.4%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7일 연속 9.1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최근 3일간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견조한 실적 성장은 올해도 지속된다
04월 28일 KB증권의 김현겸 애널리스트는 엘오티베큠에 대해 "국내 유일의 진공 기술에 기반을 둔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광, 일반제조용 건식진공펌프를 제조판매하는 회사. FY22 연결기준 매출액 3,742억원 (+44.1%, YoY), 영업이익 298억원 (+13.1%, OPM 8.0%). 체크포인트 1) 멈추지 않는 삼성전자 평택 공장 2) 매출처 다변화 기대 3) 미국향 핵심 업종 투자 확대 본격화 4) 이어지는 중국향 태양광 매출" 이라고 분석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이 숨겨둔 직장은 옛말"…잘나가던 교직원의 위기 [권용훈의 직업 불만족(族)]
- 태국 '청산가리 연쇄살인' 15명 피해…여배우도 구매 '파장'
- "무제한으로 배터지게 먹는다"…망할 것 같던 뷔페의 부활
- '20조 손실' 버티면 웃는다…삼성전자·SK하이닉스 '고진감래'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文 책방 신고하면 되나"…6년 전 이재명 글에 빗발친 제보
- 2억 슈퍼카 긁은 아이 봐줬더니…"내 자식 왜 혼내" 버럭한 엄마
- 저 잘생긴 사람 누구?…찰스 3세 대관식서 화제된 男 정체
- 기시다와 방한 일정 내내 함께…'파란 리본'의 정체
- 한국 소개한다더니…日 유튜버, 화장품 매장서 '몹쓸 짓'
- '일본車 자존심' 크라운…50년 만에 한국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