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함평군 군공항 이전 찬성 발표 '환영'… "매우 반가운 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는 8일 전남 함평군의 광주 군공항 이전 찬성 입장 발표를 '매우 반가운 일'이라며 크게 환영했다.
광주시는 이날 강기정 광주시장 명의의 입장문을 통해 "함평군의 군공항 유치 관련 담화문 발표를 150만 광주시민과 함께 환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군공항 유치 여부를 군민 여론조사와 투명한 절차를 거쳐 결정하겠다는 함평군의 입장을 존중한다"며 "이전지역 지원사업이 광주전남의 지역 상생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논의에 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광주시는 8일 전남 함평군의 광주 군공항 이전 찬성 입장 발표를 '매우 반가운 일'이라며 크게 환영했다.
광주시는 이날 강기정 광주시장 명의의 입장문을 통해 "함평군의 군공항 유치 관련 담화문 발표를 150만 광주시민과 함께 환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광주 군공항 특별법 제정을 계기로 이전 관심 지역에서는 군공항 입지에 따른 이전지역 지원사업과 지역 발전 가능성을 검토해 지역민을 위한 길이 무엇일지 고민해야 하는 중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시기에 지역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 발전의 계기를 모색하려는 함평군의 의지가 담긴 담화문 발표는 매우 반가운 일"이라고 밝혔다.
시는 "군공항 유치 여부를 군민 여론조사와 투명한 절차를 거쳐 결정하겠다는 함평군의 입장을 존중한다"며 "이전지역 지원사업이 광주전남의 지역 상생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논의에 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역 숙원사업인 광주 군공항 이전 사업이 더 이상 표류하지 않고 진척될 수 있도록 이전 희망지역, 정치권과 긴밀히 소통해 나가겠다"며 "광주시민 여러분께서도 계속 응원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날 담화문을 통해 "광주 군공항 이전사업을 통해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함평 발전의 대전환을 이룰 수 있는 전기가 마련될 수 있을 것"이라며 처음으로 군공항 이전 찬성 입장을 밝혔다.
이 군수는 "함평은 지난해 출생자 수가 75명에 불과해 향후 5년 이내 출생자가 0명이 될 수도 있는 절체절명의 위기에 봉착해 있다"며 "함평에 군공항이 들어서면 젊은 장병들의 상주와 빛그린산단, 미래차국가산단 등과 연계한 기업도시 건설, 미래 자동차와 항공 물류산업 육성, 공공기관 유치. KTX 함평역 신설과 같은 광역교통망 확충 등 대규모 인구 유입을 통한 획기적인 지역 성장 동력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 "농축산업의 피해에 대한 우려를 잘 알고 있지만, 소음완충지역을 활용한 첨단스마트팜 조성이 가능하다"며 "군공항이 있는 경북 예천군도 한우 사육두수가 지속해 증가하고 있어, 오히려 과학영농과 악취 저감의 순환적 축산시설 현대화를 이룰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군수는 "군공항 예비 이전후보지 선정을 위한 유치의향서 제출 여부는 여론조사를 통해 군민의 뜻에 따라 진행할 것"이라며 "모든 과정은 투명한 공개와 찬반 참여 속에 이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nofatejb@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사우나 간다던 남편, 내연녀 집에서 볼 쓰담…들통나자 칼부림 협박"
- 13세와 2년 동거, 34회 성관계한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남편이 몰래 호적 올린 혼외자, 아내 재산 상속 받을 수도" 가족들 발칵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버려달라는 건가" 손님이 건넨 휴지…"가격 올라도 괜찮아" 응원
- 산다라박, 글래머 비키니 자태…마닐라서 환한 미소 [N샷]
- "비싼 차 타면서 구질구질"…주차비 아끼려 '종이 번호판' 붙인 외제차
- 김영철,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 "멋지다 오늘…축하"
- "불판 닦는 용 아니냐" 비계 오겹살 항의했다고 진상 취급…"사장, 당당하더라"